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이 칼칼할때 좋은 음식 11가지
    Information/health 2022. 11. 26. 00:04
    반응형

    목이 칼칼할때 좋은 음식

    일교차가 큰 환절기나 겨울이 되면 목이 칼칼하고 건조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특별한 현상이 없이 목에서 칼칼한 느낌이 나고 목이 아픈 현상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보는 증상으로 건조한 환경이나 먼지 등이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도 계속 아프거나 다른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제대로 된 진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목이 칼칼할 때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레몬

     

    레몬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목 건강에 도움이 되며, 구연산 성분이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어 차로 끓여 자주 마셔주면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대추

     

    대추는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음식으로 예부터 감기에 걸렸을 때 다른 약재와 함께 사용되어 왔는데요. 대추에 함유된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등의 성분은 호흡기 질환 및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꿀물

     

    꿀물은 트러블이 발생한 목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감염 퇴치에 도움을 주어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설탕 대신 차에 꿀을 추가해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4. 도라지

     

    도라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기침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으며, 점액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가래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해염, 소염 작용을 통해 편도염 등의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5. 물

     

    물을 자주 섭취해 주면 기관지 점막, 섬모를 촉촉하게 하여 외부 유해 물질이 체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물은 한 번에 많이 섭취하기보다는 천천히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모과

     

    모과는 칼슘, 칼륨, 철분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기관지염과 폐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유기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음식물의 소화를 도와주고 타닌 성분이 설사 예방 및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7. 생강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이 몸에 땀을 나게 하여 초기 감기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도 있어 목에 염증이 있거나 부었을 때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위액을 활발하게 분비하여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8. 유자

     

    유자에는 레몬의 3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 및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고, 유기산 성분이 피로 및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9. 매실

     

    매실은 살균 및 해독 작용이 있어 식중독 예방에 도움을 주며, 매실을 차로 만들어 자주 마셔주면 목감기와 목의 통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0. 무

     

    무는 한의학에서는 기관지를 좋게 하여 주는 식재료로 유용하다고 하며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해주고 기침, 가래 등 기관지 질환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껍질에 영양성분이 많아 깨끗하게 씻은 후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1. 배

     

    배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올린 성분은 기관지 질환에 도움을 주며, 호흡기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분이 풍부해 목 상태가 말랐을 때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부음, 목젖 부었을때 원인 예방  (0) 2022.11.30
    들깨가루 효능  (0) 2022.11.28
    저체온증 증상 및 응급처치  (0) 2022.11.25
    모야모야병 원인, 증상  (0) 2022.11.24
    여주즙 효능 부작용  (0) 2022.11.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