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나나잎차 효능 부작용
    Information/Tea 2022. 12. 17. 22:08
    반응형

    바나나잎차 효능

    바나나는 아열대 지방에서 자생하는 다년생 상록 허브 식물로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 온대 기후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재배 면적 또한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바나나에는 칼슘, 비타민,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바나나 잎 또한 다양한 영양소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바나나 잎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나나 잎 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관 건강

     

    바나나잎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혈관 내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중성 지방을 억제하여 고혈압 등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장 건강

     

    바나나 잎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배변 활동을 촉진하고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펙틴 성분이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줍니다.

     

     

    3. 당뇨 예방

     

    바나나 잎에 함유되어 있는 코로솔산 성분은 인슐린의 기능을 도와주며 혈당을 내려주는 역할을 하여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면역력 강화

     

    바나나잎의 엘라직산 성분은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지고 있어 바이러스로 인한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체내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5. 전립선 건강

     

    바나나잎에 함유된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전립선 비대증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 손상을 억제해 줍니다. 해외에서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파이토케미컬은 전립선 질환뿐만 아니라 활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암 예방

     

    바나나잎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바이러스 작용으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세균 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며, 암세포의 발생과 활동을 억제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다이어트

     

    바나나 잎은 칼로리와 지방이 낮으며 미네랄, 비타민, 마그네슘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주고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피부 건강

     

    바나나 잎은 항균 및 항산화 특성이 있어 노화를 늦춰주고 잔주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피부 질환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듬 치료에도 사용되며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잎차 부작용 및 주의사항

    • 과다 섭취할 경우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 등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칼륨이 풍부해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당뇨약을 복용 중인 분들은 저혈당이 올 수 있어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벚꽃차 효능 부작용, 만들기  (0) 2023.04.13
    매화차 효능 부작용  (1) 2023.04.12
    줄풀차 효능 8가지  (0) 2022.11.29
    호박팥차 효능 부작용  (0) 2022.11.13
    잭살차 효능 및 부작용  (0) 2022.10.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