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니 효능
    Information/health 2020. 7. 6. 16:30
    반응형

    ‘신이 내린 열매’라 불리는 노니는 건강 식품으로 각광을 받는 식물인데요. 그뿐만 아니라 ‘자연치료제’로 알려져 뉴욕 타임스에서 인정한 차세대 슈퍼푸드입니다. 카리브 해안에서는 노니를 진통제 나무라고 불린다고 하며 잎, 줄기, 꽃, 씨, 열매 모두를 민간요법으로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고대 문헌에 따르면 최고의 자연치료제로 기록되어 있으며 수천 년 동안 해열, 천식, 두통 등이 있을 때마다 원주민들은 특별한 약 없이 노니를 사용해왔습니다. 우리나라에도 ‘해파극’ 또는 ‘파극천’이라는 이름으로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신이 내린 선물 노니의 여러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항암 효과
    노니의 대표적인 효능은 항암 효과입니다. 현대사회에서 발생하는 암은 스트레스, 음주 등 다양한 영향으로 우리 몸에 염증을 일으키며 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노니 속의 프로제로닌 성분은 체내에 들어가면 제로닌 성분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 제로닌 성분은 체세포 활성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몸에 들어온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연결해 주어 세포막을 형성시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켜 줍니다.

    2. 노화 방지
    노니에 함유된 제로닌,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주름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노니는 가장 작은 단위의 세포들까지 에너지 전달을 해주어 새로운 세포 생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3. 고혈압 개선
    고혈압 환자들은 많은 나트륨을 섭취하는 것이 특히 위험한데요. 노니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춰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노니 속에 들어있는 스코폴레틴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압을 떨어뜨려 고혈압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정력 강화
    국내에서 노니가 많이 알려진 이유는 바로 정력 강화 때문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노니는 정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하여 정력 부활제로 활용된다고 적혀있는데요. 땅의 기운이 하늘까지 뻗친다고 해서 파극천이라고도 합니다. 예로부터 한방 정력제로 많이 사용되었고 지금도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남성 스태미나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고 발기부전 및 정력감퇴, 조루를 크게 개선해 줍니다.

    5. 관절염 통증 완화
    노니의 풍부한 프로제로닌 성분은 손상된 세포를 회복하거나 재생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노니는 관절염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2010년 독일에서 연구한 노니와 관절 관련 연구에서는 노니 주스가 관절의 통증과 민감성을 완화시켜 관절 파괴를 줄이며 관절염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보고 되었습니다.

    6. 통풍 개선
    노니에 함유된 크산틴산화효소에 대한 억제 작용을 통해 통풍 치료에 도움을 주는데요. 과학적 연구와 수천 년 동안 실제로 진행되어 온 노니의 치료 효과는 이러한 효능을 뒷받침해 주는 근거가 됩니다.

    7. 당뇨병 및 혈관질환 예방
    노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혈액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분해시켜 당 수치를 떨어뜨려 줍니다. 또한 이 성분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액에 있는 지방을 제거해 줌으로써 동맥경화 및 심혈관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8. 근육 경련 감소
    노니를 섭취하면 근육의 이완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연구조사에 따르면 전압의존성 칼슘채널의 차단과 신체의 세포 내 살륨함량의 분비로 인한 노니의 항경련성이 밝혀졌습니다. 이를 통해 근육 경련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고 관련 고통과 불편함을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9. 정신 질환 치료
    노니는 역사적으로 중추신경계와 관련된 질환을 포함하여 다양한 병의 치료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를 통해 노니가 정신질환의 치료에 사용될 수 있다는 큰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10. 면역력 강화 및 피로 회복
    노니에 있는 대표 성분인 제로닌은 노화가 되거나 병든 세포의 재생에 특히 도움을 주며 백혈구와 면역세포의 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이로 인해 신체 면역력 증진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며 만성피로를 풀어주어 활력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면역력 강화로 인해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11. 심장 건강 보호
    노니는 심혈관 건강 유지에 중요한 효능이 있습니다. 세포벽 내에 근육세포를 이완시켜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이렇게 혈관이 확장되면 혈압을 조절하고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심장의 주요 측면인 지질 프로필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신체의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시켜줍니다.

     


    12. 피부 건강
    노니에는 피부 주름 형성을 방지하는 안트라 퀴논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여드름, 알레르기, 두드러기 등의 예민한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니 속의 필수 지방산은 비정상적인 세포를 정상화시켜주고 젊고 건강한 피부로 회복시켜줍니다.

    13. 염증 제거 및 진통 효과
    노니는 몸속의 독소를 배출시켜주며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노니를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농도를 떨어뜨려 몸속에 있는 염증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줍니다. 또한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스코폴레틴이란 성분은 진통제 및 소염제의 역할을 합니다.


    노니 부작용
    * 노니는 칼륨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신장이나 간이 좋지 않은 분이 드시면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 노니는 따뜻한 성질로 몸에 열이 많거나 고혈압이 있는 분은 섭취를 줄이거나 중단하는 것이 좋으며 어린이, 임산부, 수유부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노니를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또는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노니 주스의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 효과로 인해 야간에 많이 섭취할 경우 수면의 질을 낮출 가능성이 있으며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니는 하루 섭취량으로 3g(약 한 티스푼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몬밤 효능  (13) 2020.07.10
    팥 효능  (18) 2020.07.08
    아로니아 효능  (10) 2020.07.04
    보리수 효능  (12) 2020.07.02
    블루베리 효능  (23) 2020.06.3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