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인애플 효능 (ft. 파인애플 자르는법)
    Information/health 2020. 7. 19. 22:30
    반응형

    파인애플은 영어로 소나무를 뜻하는 ‘Pine’과 사과라는 뜻의 ‘Apple’의 합성어인데요. 솔방울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해서 파인애플로 불리게 됐다고 합니다.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 북부로 16세기 초 포르투갈인이 발견해서 전 세계에 퍼트려졌습니다. 파인애플은 대표적인 열대 과일로 과육의 85%가 수분으로 구성돼 청량감을 주며, 비타민 등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며 맛도 좋습니다. 오늘은 팔방미인 과일 파인애플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 강화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라인 성분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 면역세포를 비롯하여 체내 세포를 활성 산소로부터 보호해 주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2. 변비 예방
    파인애플에는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를 막아주고, 바이러스 및 병원균을 배설시켜 장내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에는 소화 효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내 환경을 개선해 주며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소화 촉진 및 변비 예방과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3. 피로 회복
    파인애플에는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 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막고 분해를 도와줍니다. 따라서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줍니다.


    4. 뼈 건강
    파인애플에는 뼈의 성장을 돕고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망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성인을 기준으로 망간 권장량의 70% 이상이 파인애플 1개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뼈가 성장하는 성장기 어린이나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노인분들이 드시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식욕 증진
    여름철에는 더위로 인해 식욕이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파인애플은 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먹기 좋은 과일로 식욕을 돋워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파인애플의 구연산 성분이 식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6. 다이어트
    파인애플은 100g당 23kcal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쉽게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특히 파인애플에 브로멜라인은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단백질을 분해해서 아미노산으로 바꿔주기 때문에 근육량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7. 염증 예방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단백질 소화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축농증과 같은 호흡기성 염증, 궤양성 대장염, 관절염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멜라인은 각종 염증 질환을 일으키는 단백질 작용을 억제하여 단백질 분해를 촉진하고 혈액 내 섬유소와 불순물을 분해하여 염증과 부종을 감소시켜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경감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8. 피부 미용
    파인애플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인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비타민C가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 보습과 탄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비타민B는 피부의 건조를 방지하고 신체의 긴장을 해소하여 면역력을 보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파인애플은 찬 성질의 과일로 평소 몸이 차가운 분이 많이 먹으면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의 구연산 성분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인애플 자르는 법
    1. 꼭지 부분을 자른 후 물에 한 번 씻어준다.
    2. 윗둥과 밑동을 제거 후 반으로 잘라준다.
    3. 반으로 가른 것을 4등분 해준다.
    4. 심지 부분을 제거해 준다.
    5. 과육과 껍질을 분리하고 기호에 따라 잘라먹는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지버섯 효능  (15) 2020.07.22
    문어 효능 (ft. 문어 삶는법)  (12) 2020.07.20
    깻잎 효능  (15) 2020.07.18
    민들레 효능  (12) 2020.07.16
    자두 효능  (20) 2020.07.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