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지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8. 30. 15:00
    반응형


    1. 관절 건강
    가지의 풍부한 철분과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가지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소염 효과와 항생 효과를 지니고 있어 가지물을 꾸준히 드시면 류머티즘 관절염과 같은 퇴행성 관절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항암 효과
    가지에는 다양한 유효성분이 들어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지에 함유된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서 생겨나는 악성 종양에 달라붙어 암세포의 성장을 차단하고 스스로 죽게 만들어 줍니다. 그 효과는 슈퍼푸드에 해당하는 시금치나 브로콜리보다 2배나 높다고 합니다.

     

    3. 체중 감량
    가지는 수분 함량이 90% 이상으로 높은 편이며 100g당 16-23kcal로 열량이 매우 낮은 식품입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무기질, 비타민 등의 함량이 매우 높아 가지물을 꾸준히 드시면 몸이 지방을 연소하기 쉬운 환경으로 만들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포만감을 쉽게 줄 뿐만 아니라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줍니다.

     

     

    4. 눈 건강
    우리 눈의 시신경 세포막에 있는 로돕신이라는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눈의 피로가 쌓이게 되며 시력이 급격하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때 가지를 꾸준히 드시면 가지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가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주며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고 노화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백내장이나 녹내장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혈당 조절
    가지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폴리페놀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고 당분이 우리 몸속으로 흡수되는 속도를 늦춰주며 소화율을 감소시켜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막아 줍니다. 가지 차를 꾸준히 드시면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장 건강
    가지는 스펀지처럼 기름을 잘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가지를 섭취하면 장 내부에 쌓인 기름기 같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 줍니다. 특히 가지는 소화기 계통의 암을 억제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7. 피로회복
    가지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과 폴리페놀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우리 몸속에 쌓인 피로 물질의 배출을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가지 차를 꾸준히 드시면 우리 몸의 젖산 분비를 억제하고 체력을 증진하는데 좋습니다.

    8. 혈관 건강
    가지의 보라색 안토시아닌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혈관 속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동맥경화와 뇌졸중, 고혈압과 같은 심 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가지의 높은 칼륨 성분은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해 혈압을 효과적으로 낮추는데도 탁월합니다.


    가지 차 부작용
    - 말린 가지로 차를 끓여 드실 경우 하루 3잔 이하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가지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몸이 냉하거나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은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나 천식이 있는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수수수염차 효능  (4) 2020.09.11
    그라비올라 차 효능  (8) 2020.09.05
    둥굴레차 효능  (11) 2020.08.25
    자스민차 효능  (5) 2020.08.21
    홍차 효능  (9) 2020.08.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