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쌍화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12. 23. 16:00
    반응형

    쌍화차는 한약재를 달여 먹는 차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피로 회복, 감기 예방 등 우리 몸에 다양한 이로운 작용을 하는데요. 쌍화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간 기능 향상

    간 기능이 약해지면 몸이 해독 작용을 잘 못하게 되는데요. 쌍화차에는 감초, 대추, 당귀, 숙지황이 들어가 있어 간 기능 향상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또한 이러한 성분들은 간의 해독을 도와주고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집중력 개선

    쌍화차는 신체에 쌓인 피로를 해소해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3. 피로 회복

    쌍화차의 주 재료 중 하나인 작약에는 페오니플로닌과 페오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옛날부터 민간요법으로 피로회복제로 많이 처방되어온 약재입니다.

     

    4. 면역력 강화

    쌍화차는 다양한 한약재를 달인 차이기 때문에 체온을 높여주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쉽게 노출되어 질병에 걸리기 쉬운데요. 쌍화차를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면역력이 강화되어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체력 향상

    쌍화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체력을 유지해 주고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허약체질이나 빈혈, 면역력이 약한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6. 골다공증 예방

    나이가 드신 분들은 뼈가 약해져 골다공증 증상을 겪으실 수 있는데요.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쌍화차를 투여한 군과 그렇지 않은 군을 비교했을 때 쌍화탕을 투여한 쪽에서 골 형성이 촉진되고 골밀도가 증가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7. 기혈 보강

    동의보감에서 쌍화차는 기혈이 상하거나 큰 병을 앓고 난 후에 기가 허하여 식은땀을 흘릴 때 좋다고 나와 있습니다. 따라서 막힌 혈을 뚫어주어 신진대사와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영양분의 흡수와 순환을 도와줍니다.

    8. 탈모 예방

    쌍화차는 모발 성장 및 탈모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남성 호르몬의 표적기관에서 효소의 활동에 영향을 주어 모발 성장 촉진에 도움을 주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쌍화차 부작용

    쌍화차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개인 체질에 따라 한약재가 몸이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에 좋은 차  (3) 2021.01.01
    솔잎차 효능  (1) 2020.12.29
    쑥차 효능  (2) 2020.12.22
    현미차 효능  (1) 2020.12.21
    귤피차 효능  (1) 2020.12.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