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노 마스크? 이제 마스크 구할 수 있을까요?
    Information/issue 2020. 3. 17. 04:18
    반응형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는 두 번째 주인데요.
    모두 마스크는 좀 구하셨을까요? 전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한 후에도 마스크를 구하지 못했습니다.
    모두 마스크도 구하기 힘들고 코로나 사태로 많이 힘드시죠? 항상 건강에 유의하세요!!

    코로나 사태로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었던 마스크가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심지어는 폭리도 상당히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사진출처 - 카이스트

    카이스트에서는 한 달 내내 착용이 가능한 나노 마스크 개발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일반 마스크는 1회용으로 한번 쓰고 버려야 하고, 보건용 마스크는 2~3번 사용이 가능한 것에 비해 한 달 내내 착용이 가능한 마스크라면 상당히 좋을 것 같은데요.
    기존 마스크 필터는 정전기 필터를 이용해 미세입자를 걸러내는 방식으로 물에 닿거나 습도가 높으면 정전기가 사라져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나노 마스크는 기존 필터와는 달리 정전기 필터 없이 나노섬유를 이용해 더 정교한 배열로 미세입자를 차단해 잘 녹지도 변하지도 않는 것입니다.

    나노 마스크는 세탁을 통해 한 달 내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척 후에도 초기 효율 94%를 유지했다고 하니 그야말로 우리에게 꼭 필요한 마스크인 것 같습니다!
    가격도 2천원 정도로 저렴하게 형성될 것 같아요.
    하루빨리 시판되어 마스크 대란이 좀 잠잠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마스크는 어떻게 착용하고 어떤 걸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1. 일반용 마스크

    일반용 마스크는 필터가 없는 마스크로 감기에 걸렸을 때 기침이 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주로 착용하는 마스크입니다.

    일반용 마스크는 한번 사용 후 마스크 안으로 습기나 세균이 번식할 수도 있어서 재사용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2. 보건용 마스크

    보건용 마스크에는 KF80, KF94, KF99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KF란 ‘Korea Filter’의 약자로 KF 뒤의 숫자는 미세 입자를 차단하는 정도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KF80은 평균 입자 크기 0.6㎍를 80% 이상 차단,
    KF94는 평균 입자 크기 0.4㎍를 94% 이상 차단,
    KF99는 평균 입자 크기 0.4㎍를 99% 이상 차단해주어서 바이러스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KF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 효과는 좋으나 그만큼
    숨쉬기도 불편할 수 있으니 어린이나 노약자분들은 호흡이 더 편한 마스크를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3. 면 마스크

     

    면 마스크는 일반용 마스크나 보건용 마스크에 비해서는 바이러스를 잡아주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가 비말 감염으로 전염이 되는데 기침이나 침방울을 걸러주는 데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 마스크는 사용 후 자주 세탁하지 않으면 오염이 된다고 하니 자주 세탁해서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한 후에도 아직 마스크를 구하기가 힘든 것 같은데 얼른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모두 편하게 생활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그때까지 모두 파이팅합시다!

    반응형

    'Information >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프리카 BJ 돈 많이 버는 남자 순위  (113) 2020.04.26
    손흥민 해병대 입대 / 군대  (126) 2020.04.20
    마스크 사용 후 트러블 관리법  (153) 2020.04.19
    마스크팩 사용법 / 피부 관리  (121) 2020.04.18
    올바른 손씻기 6단계  (152) 2020.04.1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