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침에 일어나서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 습관?
    Information/health 2020. 3. 21. 11:51
    반응형

     

    여러분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눈을 뜨자마자 가장 먼저 하시는 일이 무엇인가요? 저는 핸드폰을 가장 먼저 보는 것 같습니다. 하루 컨디션에 따라 그날 기분을 좌지우지하기도 하는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반드시 피해야 할 습관들이 있다고 합니다.

     

     

     

     

    1. 눈뜨자마자 TV나 스마트폰으로 뉴스, SNS 시청

    요즘같이 현대화 시대에서 스마트폰은 거의 분신처럼 따라다니는데요. 눈을 떠서 잠을 잘 때까지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 몸이 잠에서 깨기 위해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많이 분비된 상태인데요. 이때 스마트폰이나 TV에서 접하는 여러 기사들로 인해 아침부터 코티솔 수치가 급격하게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하루를 시작하기도 전에 스트레스를 받는 상태가 된다고 해요. 일어나서는 뇌가 깨어나기 전까지 무자극 상태로 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일어나자마자 커피 마시기
    하루의 시작을 커피로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기상 후 몇 시간 동안은 코티솔 수치가 최고조에 이른다고 합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에너지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커피를 마시게 되면 각성과 긴장을 더 하게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위산만 나오던 공복에 카페인이 들어가게 되면 위장 점막을 자극해 속 쓰림, 위염 등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커피 대신 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차가운 물 마시기
    아침부터 차가운 물을 마시게 되면 위장이 안 좋으신 분들은 소화 컨디션이 더욱 안 좋아지고 아침을 못 드시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물은 적어도 미지근하게 혹은 따뜻하게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기상 직후 물 한 잔은 위산을 씻어 내려 아침 식사하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독소 배출변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뜨거운 물로 샤워하기
    너무 차갑게 하시면 오히려 몸에 안 좋을 수도 있으니 너무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미지근한 온도로 샤워를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다가 점차 온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적당한 냉기는 엔도르핀과 아드레날린 분비를 자극해 아침의 활기를 돕는다고 합니다.

     

     

    5. 탄수화물과 설탕만으로 아침 식사하기
    간단하게 아침 식사를 하신다고 시리얼이나 빵, 김밥으로 끼니를 때우시는 분들 있으시죠? 이 식단은 혈당을 급격하게 치솟게 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잠을 자는 동안 혈당이 많이 낮아진 상태라고 합니다. 그런데 아침부터 혈당을 높이는 음식을 먹게 되면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도 엄청나게 분비가 되어서 혈당이 급격하게 낮아진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혈당의 폭주로 인해 멍함과 피곤함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모두 건강한 아침을 맞이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