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스크팩 사용법 / 피부 관리
    Information/issue 2020. 4. 18. 00:00
    반응형

     

    요즘 마스크 때문에 피부가 많이 건조하고 트러블이 생기는 분들 있으시죠? 저도 마스크를 매일 사용하는 요즘 피부가 습하고 건조해서 생기는 트러블로 인해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요즘같이 마스크를 많이 껴서 피부가 트러블이 일어날 때 팩을 해주시면 피부 보습은 물론 트러블 진정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마스크팩을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Q. 마스크를 오래 붙이고 있는 것이 더 좋다?
    ▶ 마스크팩의 권장 시간은 15-20분입니다. 마스크팩을 너무 오래 붙이고 있으면 각질층은 약해지고 시트는 건조해지는데요. 이렇게 되면 오히려 내 피부의 수분과 영양분을 빼앗길 수 있습니다.

    Q. 여러 가지 팩을 벌갈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하루는 보습, 하루는 미백, 하루는 진정으로 날마다 다른 팩을 쓰면 마스크팩의 효과가 떨어집니다. 피부 재생주기인 28일에 맞춰 한 종류의 팩을 최소 28일 이상 꾸준히 해주시는 게 효과적입니다.

     

     

    Q. 마스크팩 권장시간 후 팩을 떼면 끝이다?
    ▶ 팩을 뗀 후에는 그냥 두는 것보다 손으로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줘야 마스크팩의 효과를 200% 볼 수 있습니다.

    Q. 팩을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다?
    ▶ 팩의 고유 성질이 변질되지 않는 온도는 12-15도입니다. 마스크팩은 사용하기 전에 냉장고에 잠시 보관했다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차가운 팩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서늘한 상온에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Q. 팩을 붙이고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 팩을 붙인 상태로 반신욕이나 운동을 하게 되면 마스크팩의 시트가 노폐물 배출을 막아서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운동 후에 클렌징을 하고 피부 결을 정돈 후 마스크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오래된 팩을 사용해도 된다?
    ▶ 유통기한이 지난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마스크팩을 사용하기 전에는 용기 하단에 있는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을 꼭 확인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팩 사용 시 주의 사항
    1. 민감한 피부일 경우는 2-3일에 1팩이 적당하다.
    2. 팩의 전 성분이 20-30개 정도 들어간 팩이 좋다.
    3. 권장 사용 시간을 꼭 지킨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