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스크 사용 후 트러블 관리법
    Information/issue 2020. 4. 19. 00:00
    반응형

     

    마스크를 쓰면 피부의 온도와 습도의 상승으로 인해 피부 장벽이 손상이 되어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하루하루 마스크를 꼭 써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마스크를 쓰면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환기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는 당연히 마스크를 써야 하지만 한적하고 혼자 있는 공간이나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는 마스크를 벗고 피부 안을 환기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짧게는 3-4분, 길게는 10분 정도 환기를 시켜주어 피부 안에 습도와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복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정확한 마스크 착용
    마스크 착용 시 밀착을 제대로 시키지 않고 엉성하게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스크를 엉성하게 쓰면 말을 하거나 움직이는 과정에서 미세하게 반복적인 마찰이 생겨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민감성 피부일 경우에는 이러한 마찰로 인해 피부 상태가 더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가 쉽게 움직이지 않도록 제대로 밀착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화장품 사용 시 주의 사항
    마스크를 쓰고 있는 동안 피부 환경은 여름과 비슷합니다. 유분과 밀폐력이 높은 제품은 피해 주는 게 좋고 보습 단계를 평소보다 한 단계 낮추거나 화장품 개수를 줄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메이크업 시 주의 사항
    메이크업을 한 상태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면 모공이 막히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메이크업을 하면 마스크 안쪽이 쉽게 오염이 되는데요. 메이크업은 가급적 하지 않는 게 좋고 해야 할 상황이라면 최소한으로 줄이는 게 좋습니다.

     

     

     

     

    5. 보습, 재생크림
    마스크로 인해 피부에 문제가 생기신 분들은 보습크림이나 재생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재생크림은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 주는 기능이 있어서 염증이나 민감한 피부에 좋습니다.


     

    6. 부직포 보완
    마스크는 부직포로 만듭니다. 이 부직포는 합성수지 접착제를 이용해 가공합니다. 보통 알레르기는 합성수지 접착제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스크 안쪽에 얇은 면을 하나 덧대어 피부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