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징어 효능(ft.갑오징어 / 무늬오징어)
    Information/health 2020. 4. 30. 01:12
    반응형

     

    오징어는 오징어과에 속하는 연체동물입니다. 주로 따뜻한 바다에서 서식하는 난류성 어족으로 주 산란 시기는 겨울이며 산란 후에는 대부분 죽습니다. 오징어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기도 하고 맛도 좋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1. 간 기능 개선
    오징어에는 소고기의 약 10배, 우유의 40배 이상의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징어 속 타우린은 해독 작용이 뛰어나고 피로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는 효능이 뛰어나 간을 건강하게 하고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2. 항산화 작용
    오징어에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셀레늄은 각종 성인병과 암의 원인이 되는 체내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고 독성 물질을 배출해 주는 효능이 탁월하여 꾸준히 섭취해 주면 각종 질병을 예방해 줍니다.

    3. 심혈관 건강
    오징어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타우린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류를 개선하여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주어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4. 지혈 작용
    오징어의 뼈는 해지소라고 합니다. 지혈 작용이 뛰어나서 상처나 출혈이 발생할 때 지혈을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삶아서 말린 후 가루를 낸 것은 위궤양, 십이지 궤양에 좋습니다.

    5. 두뇌 건강
    오징어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DHA, EPA 성분과 타우린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는 뇌에 영양을 공급하고 기억력 저하를 방지해 줍니다. 또 인지능력을 향상시켜주어 두뇌 건강에 좋고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6. 위 건강
    오징어에는 수산화알루미늄 성분이 풍부합니다. 수산화알루미늄은 위를 감싸주는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위궤양, 위염 예방에 좋습니다.

     

     

     

    7. 다이어트
    생오징어는 저칼로리 고단백질 식품으로 지방함량이 매우 낮아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마른 오징어는 열량이 높아 다이어트 시에는 섭취를 피하는 게 좋습니다.

    8. 노화 방지
    오징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셀레늄 성분은 강력한 항상화 작용으로 노화의 주범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손상된 세포 재생을 도와줍니다. 이는 노화를 방지하고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오징어는 고단백 산성식품으로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은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마른 오징어는 열량이 높으니 참고하셔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