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세린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6. 17. 17:35
    반응형

    바세린 효능

    바세린은 석유 젤리라고도 불리며 등유나 가솔린과 같은 여러 기름을 증류 후 남은 석유 찌꺼기를 인체에 무해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인데요.

    바세린은 원래 다국적 기업인 유니레버사에서 내놓은 제품명이지만 오랜 역사와 독보적인 위치로 모든 제품을 가리키는 일반 명사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바세린은 화장품의 용도뿐만 아니라 화상 및 상처 치료를 위한 치료제로 100년 이상 사용되어 왔는데요. 바세린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보습 효과


    바세린은 피부에 보호 장벽을 만들어 주고 기존 수분이 증발하여 빠져나가지 않도록 수분을 가둬두는 역할을 하는데요. 피부 보습제로 잘 알려져 있지만, 직접 수분 공급을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또한 입술이 텄을 때 바르면 립밤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거칠해진 발꿈치나 팔꿈치에 발라주면 수분 유지를 도와주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기저귀 발진 완화


    바세린은 습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보호막을 형성해 주어 아기들의 기저귀 발진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기저귀를 갈 때마다 바세린을 발라 관리해 주면 되는데, 발진 부위를 깨끗하게 닦아낸 후 물기를 말리고 사용하면 됩니다.

     

     

    3. 상처 보호


    상처가 난 부위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상처를 코팅하는 보호막 역할을 하여 2차 감염을 막아주기 때문에 상처 치유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세균의 침범을 방지해 주어 화상 부위에 바르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바세린 자체는 치료 효능이 없기 때문에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소독한 후 응급조치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상처나 화상이 심한 경우에는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피부 질환 완화


    바세린은 환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고 가려움과 염증을 완화해 주어 아토피나 건선 등의 피부병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또한 건조한 피부에 수분 보호 장막을 형성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눈썹 정리


    바세린을 이용하여 눈썹을 고정시킨 후 눈썹 정리를 하면 아치형이나 더 자연스러운 형태의 눈썹을 만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메이크업 리무버


    바세린은 기름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지우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단,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 꼼꼼히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7. 가죽 광택 효과


    바세린은 가죽으로 된 옷이나 가방, 소파 등에 수건에 바세린을 발라 닦아주면 얼룩 때를 지워주면서 광택 효과까지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바세린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바세린은 인체 외부용으로 사용해야 하며, 석유 기반 제품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드름이 잘 나는 분들이 바세린을 바를 경우 여드름 생성을 촉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어린이의 경우 코 주변에 바세린을 사용할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바세린은 흡인성 폐렴을 유발할 수 있어 호흡기 근처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화나무 열매 효능  (0) 2022.06.19
    측백나무 효능  (0) 2022.06.18
    혈압 낮추는 음식  (0) 2022.06.16
    포도즙 효능  (1) 2022.06.15
    산양삼 장뇌삼 먹는법 효능  (0) 2022.06.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