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회화나무 열매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6. 19. 23:45
    반응형

    회화나무 열매 효능

    회화나무는 콩과에 속하는 낙엽 활엽수종으로 괴화나무라고도 불리며 왕버들, 팽나무 등과 함께 5대 거목에 속하는 나무로 과거에는 양반집에서나 볼 수 있었던 희귀 나무라고 하는데요. 8월 초에 꽃이 피는데 나무 전체를 덮을 정도로 많이 핀다고 합니다. 

     

    또한 예로부터 귀하게 취급받았으며, 동의보감에 따르면 회화나무 열매를 먹으면 머리카락이 희게 되지 않고 늙지 않으며 오래 산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열매부터 꽃, 뿌리, 열매껍질까지 버릴 것 없이 약재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럼 회화나무 열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 강화

     

    회화나무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블루베리의 약 77배나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신체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혈관 건강

     

    회화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루틴 성분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모세혈관을 강하게 만들어 주어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의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혈관 건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항산화 작용

     

    회화나무 열매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 활성 산소를 없애주어 노화를 지연시켜주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암 발생의 원인이 되는 발암 물질들을 없애주고 세포의 변이를 억제해 주어 종양의 증식을 막아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

     

    회화나무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의 일종인 소포리코사이드 성분은 체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체중을 감소해 주며 비만을 방지해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5. 갱년기 증상 완화

     

    회화나무 열매에 함유된 소포리코사이드 성분은 여성의 갱년기 증상인 불면증, 우울증, 안면 홍조 등 다양한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한의학에서는 자궁 출혈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뇌 건강

     

    회화나무 열매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P의 일종인 루틴 성분은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관의 탄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어 고혈압으로 인한 뇌경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간 건강

     

    회화나무 열매는 간의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으며 전반적인 간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어 여러 간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장염 및 혈변, 혈뇨, 양혈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회화나무 열매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체질상 몸이 차가운 분들,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 아랫배가 찬 분들은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드물게 얼굴이 붓거나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피부에 두드러기가 나거나 가려움증 등이 나타나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나 수유부, 호르몬 치료 중인 분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슈와간다 효능  (0) 2022.06.21
    루쿠마 효능  (0) 2022.06.20
    측백나무 효능  (0) 2022.06.18
    바세린 효능  (0) 2022.06.17
    혈압 낮추는 음식  (0) 2022.06.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