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진득찰 단백질 추출물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7. 6. 20:19
    반응형

    진득찰 단백질 추출물 효능

    진득찰은 국화과에 속하는 일년생 초본식물로 8~9월에 노란색 꽃이 피면서 전국 곳곳에 자라나는 식물입니다. 진득찰은 한방에서는 뿌리를 제외한 식물체 전체를 약재로 사용하는데요. 약재명은 희첨, 희렴이라 불리며 그 맛은 쓰고 독성이 없으며 혈압강하제로 고혈압을 치료하고 상처 출혈, 항염, 사지마비 등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치풍비, 즉 중풍으로 생긴 마비를 고친다"라고 나와있으며, 특히 흉통을 비롯한 혈관 치료에 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그럼 진득찰 단백질 추출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진득찰 단백질 추출물 핵심성분

    · 헤스페리딘 : 염증세포 억제 및 항염,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 팔라티노스 : 소화 흡수가 느린 당으로 혈당 수치 조절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키레놀 : 혈관을 이완시켜 고혈압에 도움을 주고, 염증인자 생성을 억제해 줍니다.

     

     

     

     

    1. 고혈압 예방

     

    진득찰은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며, 한의학에서는 두통, 어지럼증, 고혈압 등의 치료 목적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한 동물 실험 연구에 의하면 진득찰의 키레놀 성분을 투여한 결과 수축한 혈관이 48% 이상 이완된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2. 당뇨 예방

     

    진득찰에 함유되어 있는 키레놀 성분은 체내 염증 반응을 줄여주고 인슐린 및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심근섬유아세포 증식을 감소시켜주고, 심근세포 생존력을 증가시켜 당뇨로 인한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헤스페리딘 성분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진득찰 추출물의 경우 다른 음료에 비해 당지수가 낮은 편이라 당뇨환자들도 편히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당뇨 관련 실험에서 진득찰 추출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키레놀 성분을 쥐에게 투여한 결과 공복 혈당 수치와 혈장 인슐린이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3. 다이어트

     

    진득찰의 키레놀 성분은 체내 지방 세포 형성을 막아주고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진득찰 단백질 추출물과 항비만의 관계를 연구한 실험에서 정상적인 식이요법을 하거나 고지방 식이요법을 하는 경우에도 진득찰 추출물을 함께 섭취한 그룹이 대조군에 비해 다이어트 효과가 더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항염증 효과

     

    진득찰 추출물에 함유된 헤스페리딘, 키레놀 성분은 항염증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고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세포를 억제해 주어 항염 및 진통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예로부터 허리와 무릎이 무기력하고 사지가 마비된데 쓰였다고 하며 풍과 습으로 생긴 관절염과 신경통에 좋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키레놀은 원활한 혈액 순환 및 관절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신경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허혈로 인한 뇌손상을 억제시켜주며, 뇌졸중의 마비 증상을 치료하는 데 이용된다고 합니다.

     

     

    진득찰 단백질 추출물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진득찰은 2L 물에 하루 20g 정도를 끓여 2~3잔 정도 마셔주는 것이 좋으며,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체질이 찬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진득찰은 약간의 독성이 있으므로 전문 지식 없이 함부로 채취하여 섭취하는 것은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득찰 추출물을 섭취하는 이유는?

    • 진득찰 추출물의 경우 원물에 비해 약 10배 농도의 키레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원물을 섭취했을 때 보다 그 효과를 더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0) 2022.07.07
    군소 효능  (0) 2022.07.07
    타이레놀 효능  (1) 2022.07.05
    마가루 효능 만드는법  (0) 2022.07.04
    카놀라유 부작용  (0) 2022.07.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