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분리유청단백질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7. 28. 21:53
    반응형

    분리유청단백질 효능

     

    분리유청단백질이란?


    유청은 우유를 끓일 때 생기는 하얀색의 얇은 막을 말하며, 유청단백질은 유당, 지방과 같은 불순물을 걸러내고 단백질을 추출한 것을 말하는데요. 분리유청단백질이란, WPI(Whey Protein isolate)라고 하며 WPC(농축 유청 단백)를 미세 필터링하여 비단백성 성분과 불순물을 제거한 것을 말합니다.

     

    유청단백질은 순수한 단백질만 추출한 것으로 우유를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 9종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다른 단백질보다 소화가 빠르고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근육 발달을 위한 보충제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럼 분리유청단백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관 건강

     

    첫번째, 분리유청단백질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유청단백질은 총 콜레스테롤 및 나쁜 콜레스테롤 LDL 수치는 낮춰주며 혈압을 감소시켜 뇌졸중,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12주간 과체중인 성인을 대상으로 유청단백질을 섭취하게 한 결과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근감소증 예방

     

    두 번째, 분리유청단백질은 근감소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분리유청단백질에 함유되어 있는 류신은 단백질이 간에서 대사를 거치지 않고 근육에 바로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성분으로 단백질이 분해되는 것은 억제하고 합성을 촉진해 주어 근감소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다이어트

     

    세 번째, 분리유청단백질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유청단백질에 함유되어 있는 필수 아미노산 성분은 근육량을 늘리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주며,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억제해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5개월간 분리유청단백질을 섭취하게 하였더니 체지방은 39%, 체중은 10%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4. 면역력 향상

     

    네 번째, 분리유청단백질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유청단백질은 순수 단백질 공급원으로 면역체계의 작동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감염 세포와 암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글루타티온의 생성을 촉진해 주어 면역력 향상 암세포의 증식과 억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여 전립선암, 대장암 등과 같은 암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당뇨 예방

     

    다섯번째, 분리유청단백질은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유청단백질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주어 혈당을 낮춰주고 당뇨를 비롯한 각종 대사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근육 형성

     

    여섯 번째, 분리유청단백질은 근육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나이가 들수록 체내 근육량은 점점 줄어들게 되는데요. 유청단백질에 함유되어 있는 류신, 발린, 이소류신 등과 같은 성분은 근육에서 바로 대사과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노화로 인한 흡수율 저하를 해결해주며, 운동을 하지 않아도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분리유청단백질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50g입니다.
    • 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으로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두통, 메스꺼움, 경련, 복부 팽만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장기 섭취할 경우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임산부나 수유부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골다공증, 혈관 질환, 통풍이 있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풀독 증상 및 치료  (0) 2022.07.30
    도벽증 원인, 치료방법  (0) 2022.07.29
    홍영감자 효능 보관법  (0) 2022.07.27
    탐폰 사용법 수영장  (0) 2022.07.26
    장상피화생 치료 증상  (0) 2022.07.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