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봉삼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8. 17. 22:23
    반응형

    봉삼 효능

    봉삼은 운향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백선의 뿌리를 말하는데요. 산기슭에서 잘 자라며 5월쯤 꽃이 피고 8월에 열매가 익으며 향이 강한 특징이 있고 꽃의 모양은 난꽃과 비슷합니다.

     

    봉삼은 봉황이 날개를 핀 듯한 모양과 비슷하다고 하여 봉삼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며, 예로부터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활용되어 왔는데요. 오늘은 봉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노화 예방

     

    봉삼에 함유되어 있는 오바쿠논과 게르마늄 성분은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 및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며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세포의 재생을 도와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염증성 피부 질환 개선

     

    봉삼은 항염 작용을 통해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체내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뛰어나며, 무좀을 비롯한 각종 염증성 피부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염과 기관지염 등과 같은 기관지 관련 질환과 아토피, 두드러기, 습진, 피부소양증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항암 작용

     

    봉삼에 다량 함유된 게르마늄 성분은 체내 세포를 파괴하고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어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신체 저항력을 길러주어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뛰어난 항산화 작용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어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불면증 개선

     

    봉삼은 신경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불면증으로 인해 숙면을 취하지 못할 때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불면증 뿐만 아니라 우울증, 신경과민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해독 작용

     

    봉삼은 몸속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어 음주나 흡연 등으로 인해 체내 독소가 많이 쌓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특히 차로 끓여 꾸준히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6. 자양강장 및 스트레스 해소

     

    봉삼은 기력 회복 및 원기 증진에 도움을 주어 예로부터 기력을 회복하는 약재로 많이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자양강장에 효과적이라 허약 체질인 분들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예민해진 신경 안정 및 불안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두통이 심할 때 봉삼을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위 건강

     

    봉삼은 위와 장을 보호해 주고 위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 위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위장염,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 등과 같은 위장 관련 질환이 있는 분들이 꾸준히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8. 중풍 예방

     

    봉삼은 체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미세혈관의 순환에 도움을 주어 중풍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한방에서는 중풍 관리를 위해 사용한다고 합니다.

     

     

    봉삼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봉삼은 독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기간 섭취할 경우 빈혈이 있는 분들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간 관련 질환이 있는 분들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장기간 섭취할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몸이 차거나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은 복용 시 주의해야 합니다.
    • 봉삼은 달여 먹으면 독성 제거 및 약효 손상이 적고 체내 흡수가 잘된다고 하며, 하루 1~2잔씩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봉삼의 목심에는 독성이 있어 빼내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까마중 효능 9가지  (1) 2022.08.18
    눈 실핏줄 터짐 원인 치료  (1) 2022.08.18
    발냄새 없애는법  (0) 2022.08.16
    까마귀쪽나무 열매 효능  (0) 2022.08.15
    입술 구순염 원인 및 치료  (0) 2022.08.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