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팝나무 효능 /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0. 5. 14. 09:33
    반응형

     

    조팝나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조팝나무를 보면 팝콘이 생각나곤 하는데요. 이러한 조팝나무는 관상용, 약용으로도 쓰이며 어린순은 나물로도 먹습니다. 보기에 이쁜 조팝나무에는 여러 효능이 있습니다.

     

    1. 혈관 건강
    조팝나무에는 아세틸살리실산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확장하고 혈전을 방지해 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심근경색, 뇌경색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해열 작용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세틸살리실산 성분은 아스피린의 성분이기도 하는데요. 이 성분은 항염증 및 해열제 성질을 가지고 있어 감기로 인한 해열, 소염 등의 진통제이자 혈전을 예방해 줍니다. 조팝나무를 달여서 마시면 몸의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관절염, 근육통
    조팝나무에는 아세틸살리실산, 알칼로이드 성분 등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항염, 진통 작용을 통해서 관절염, 근육통, 신경통 증상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여성 건강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으며 진통 작용을 통해서 여성의 생리통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5. 두통 완화
    조팝나무의 아세틸살리실산 성분은 진통 작용을 하는데요. 조팝나무를 달여서 마시면 진통 작용을 통해 두통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감기 증상 완화
    조팝나무에는 해열, 항염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조팝나무를 달여 마시면 감기로 인한 발열 증상에 좋고 가래, 인후염 증상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심혈관계 질환
    평소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심혈관 질환인데요. 심혈관 질환은 심장 혈관이 좁아져 관상동맥에 혈액 공급이 잘 안되면서 심근경색, 뇌경색, 합심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조팝나무의 아세틸살리실산 성분은 혈전 생성을 억제해 주며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방지해 주고 고혈압과 콜레스테롤이 있는 분들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조팝나무의 어린순은 나물로 먹으며, 꽃은 꽃 차로 만들어 마실 수 있습니다. 또 줄기, 뿌리는 주로 탕약을 만들어 약용합니다.

     

    * 조팝나무는 성질이 차가운 편이라서 몸이 차가운 분들은 소량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코피를 자주 흘리거나 수술을 앞둔 분들은 혈액응고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섭취를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가급적 섭취를 조금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