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티지 오메가3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7. 24. 20:30
    반응형

    알티지 RTG 오메가3 효능

    오메가3는 체내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막의 주요 성분이며, 세포를 보호하고 세포의 구조와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 성분으로 1세대, 2세대, 3세대로 나눌 수 있는데요. 

     

    1세대 오메가3는 생선에서 짜는 것으로 흡수율은 높지만 포화지방산 함유량이 높고, 2세대는 에탄올과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있지만 흡수율이 떨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3세대는 불포화지방산의 순도를 높이면서 글리세롤을 추가하여 흡수율을 높인 것으로 우리 몸속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1.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수치 개선

     

    오메가3는 중성지방이나 당이 간세포로 들어가는 것을 차단해주며, 혈관에 쌓인 중성 지질을 제거하고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전의 생성과 죽상 경화를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어 체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실제 심혈관 질환이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16주간 오메가3를 섭취하게 하였더니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가 30% 감소했으며, 염증수치 또한 87%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하루 오메가3를 250mg 이상 섭취 시 관상동맥질환 사망률이 36% 감소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2. 눈 건강

     

    오메가3에 함유된 DHA는 안구의 망막 세포와 신경 세포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눈물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고 안구의 건조함을 막아주어 눈 시림이나 이물감,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황반변성이나 각막염 등의 안구 질환의 위험률을 낮춰줍니다.

     

     

    3. 항암 작용

     

    오메가3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으며, 오메가3에 포함된 지방산을 섭취하면 유방암 발병률이 30% 이상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특히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고혈압 개선

     

    오메가3는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관벽에 낀 노폐물을 청소해 주는 역할을 하여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두뇌 건강

     

    오메가3의 주성분은 EPA와 DHA로 이 성분들은 뇌 신경계와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우울증을 예방해 주며,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태아의 두뇌와 시각 발달에 도움을 주며, 조산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항염 효과

     

    오메가3에 함유된 사이토카인 성분은 단백질 면역조절제로 체내 손상된 세포의 치료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염증에 의한 통증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관의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 세포의 생성을 증가시켜줍니다.

     

     

     

     

    7. 피부 건강

     

    오메가3는 체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며 항산화 역할을 하여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줍니다.

     

     

    8. 장 건강 및 체중 감량

     

    알티지 오메가3는 장에서 녹는다고 하여 장용성 오메가3라고도 하는데요. 장속 유익한 박테리아수를 증가시켜주며 염증과 비만 위험을 낮춰주어 장 건강 및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알티지(RTG) 오메가3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하루 권장 섭취량은 500~2000mg입니다.
    • 제품을 선택할 때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식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나 수술을 앞둔 분들은 지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출산이나 수술 1개월 전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메가3는 기름 성분으로 점심이나 저녁 식사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약물을 복용 중인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탐폰 사용법 수영장  (0) 2022.07.26
    장상피화생 치료 증상  (0) 2022.07.25
    가드넬라균 치료 원인, 가드넬라 질염  (0) 2022.07.23
    마늘꿀절임 효능 8가지  (1) 2022.07.23
    위내시경 금식시간  (0) 2022.07.2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