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늘꿀절임 효능 8가지
    Information/health 2022. 7. 23. 00:08
    반응형

    마늘꿀절임 효능

    마늘꿀절임은 꿀에 마늘을 재워서 만든 것으로, 마늘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며 꿀은 자연이 준 선물로 마늘과 꿀은 모두 수십 년 동안 사랑받아 온 식품입니다.

     

    마늘은 오래전부터 음식과 약재로 사용해 왔으며, 영양학적으로 분석해 보아도 완전 식품에 가까울 정도라고 하는데요. 피로회복과 스태미나 및 정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열량은 낮고 영양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꿀 또한 동의보감에 의하면 오장육부를 편안하게 하고 기운을 돋우며, 비위를 보강하고 통증을 멈추게 하며 독을 풀어 입이 헌 것을 치료하고 귀와 눈을 밝게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게다가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풍부해 노화 방지 및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하는데요.

     

     

    마늘 꿀절임은 이러한 꿀과 마늘의 효능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마늘 특유의 향도 중화되어 마늘을 싫어하는 분들도 보다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럼 마늘꿀절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피부 건강

     

    첫 번째, 마늘 꿀절임 효능은 피부 건강입니다. 마늘 꿀절임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셀레늄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당뇨 예방

     

    두 번째, 마늘 꿀절임 효능은 당뇨 예방입니다. 당뇨는 감염, 신장 손상, 심장 질환을 포함한 여러 합병증을 일으키는 무서운 질병인데요. 마늘 꿀절임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혈당 수치를 조절해 주어 당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혈관 건강

     

    세 번째, 마늘 꿀절임 효능은 혈관 건강입니다. 마늘 꿀절임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 주며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체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며, 혈액을 맑게 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뼈 건강

     

    네 번째, 마늘 꿀절임 효능은 뼈 건강 증진입니다. 마늘 꿀절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슘, 인 등의 성분은 뼈를 구성하는 구성 성분으로 체내에 흡수되면서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5. 면역력 향상 및 독소 배출

     

    다섯번째, 마늘 꿀절임 효능은 면역력 향상과 독소배출 입니다. 마늘 꿀절임은 항균, 항바이러스 효능을 지니고 있어 외부 바이러스의 침입을 억제해 주어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륨과 알리신 성분은 우리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어 체내 미세먼지, 중금속 등과 같은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위 건강

     

    여섯번째, 마늘 꿀절임 효능은 위 건강입니다. 위는 소화 흡수를 담당하는 주요 기관으로 마늘 꿀절임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체내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제거에 도움을 주며, 위액 분비를 촉진해 주어 평소 소화가 잘되지 않는 분들이 섭취하셔도 좋은 식품입니다.

     

     

    7. 항암 및 염증 제거

     

    일곱번째, 마늘 꿀절임 효능은 항암 및 염증 제거입니다. 마늘 꿀절임에 함유된 메틸시스테인 성분은 강력한 항암 작용을 통해 체내 암세포를 억제하여 대장암과 간암 등과 같은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며, 천연 진통제 역할을 하여 염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8. 피로 회복 및 감기 예방

     

    여덟 번째, 마늘 꿀절임 효능은 피로 회복 및 감기 예방입니다. 마늘꿀절임에 함유된 알리티아민 성분은 체내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분해하여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기도를 보호하고 바이러스를 막아주며 가래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꿀절임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마늘꿀절임은 결정이 생성될 수 있으므로 실온에 보관하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마늘에는 요오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앓고 계신 분들은 매일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마늘은 과다 섭취할 경우 더부룩함, 설사, 속 쓰림 등의 소화기 증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꿀은 주성분이 당으로 혈당 관리를 위해 조절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마늘과 꿀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티지 오메가3 효능  (0) 2022.07.24
    가드넬라균 치료 원인, 가드넬라 질염  (0) 2022.07.23
    위내시경 금식시간  (0) 2022.07.22
    메타바이오틱스 효능  (0) 2022.07.21
    신비복숭아 효능 보관  (0) 2022.07.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