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용 효능
    Information/health 2021. 10. 18. 09:20
    반응형

    녹용 효능

    녹용은 그늘에서 말린 사슴의 뿔을 말하는데요. 사슴의 뿔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데 아직 골질화되지 않았거나 약간 골질화된 어린 뿔을 잘라서 사용합니다. 녹용은 유리 아미노산과 우론산, 케라틴, 무기질, 지방산, 글리코사미노글리칸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건강식품으로도 유명해 한방에서는 귀한 약재로 사용되는데요. 오늘은 녹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성장 촉진


    녹용은 어린아이들의 성장 발육에 아주 좋은데요. 키 성장에 관련된 부신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주어 발육을 촉진해 주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골격 형성이나 지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한 논문에 따르면 녹용에 성장 촉진 효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 촉진을 돕는다고 합니다.

    2. 노화 방지


    녹용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어 본초강목에도 소개될 정도인데요. 이러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 노화 방지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 주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3. 원기 회복


    녹용은 한방의 대표적인 자양강장제인데요. 녹용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강글리오사이드가 피로 회복, 기력 회복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에너지 대사를 증가시켜 우리 몸에 활력을 증진해 주어 보혈 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간과 신장을 보호해 주어 만성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남성은 스태미나 강화, 여성은 자궁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뼈 건강


    녹용에는 칼슘 및 판토크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년층에 가까워질수록 발생하기 쉬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무릎 통증이나 허리 통증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실제 한 연구에 따르면 골다공증을 유발한 쥐 연구를 통해 골다공증 예방을 찾아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5. 빈혈 예방


    녹용에 함유된 판토크린 성분은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적혈구가 만들어지는 조혈 과정을 도와주어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뇌 건강


    녹용은 예로부터 기억력 증진이나 뇌 기능 향상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뇌세포를 활성화하여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녹용이 신경 보호 및 재생, 뇌 기능 회복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다고 합니다.

    7. 면역력 향상


    녹용은 신체 모든 장기를 튼튼하고 활발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이로 인해 식욕도 증진되고 항염 작용까지 하여 체내 노폐물 및 독소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녹용은 특히 갑상선 기능 회복 등 면역계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녹용 부작용

    녹용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체질상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 섭취할 경우 두통이나 소화 불량이 나타날 수 있으며, 협심증이나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이 있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피가루 효능  (1) 2021.10.20
    산딸나무 열매 효능  (1) 2021.10.19
    차요테 효능 및 요리  (0) 2021.10.17
    백신 타이레놀 복용법  (2) 2021.10.16
    췌장암에 좋은 음식  (0) 2021.10.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