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핸드폰 바이러스 검사?
    Information/IT 2020. 4. 14. 03:00
    반응형

    요즘같은 현대사회에서 핸드폰은 거의 분신처럼 따라다니는데요. 요즘엔 핸드폰으로 쇼핑, 결제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이 바이러스에 걸리게 되면 개인 정보 유출, 오작동, 사용하지 않은 결제 대금 등과 같이 심각한 문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내 폰이 바이러스에 걸렸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배터리가 평소보다 빨리 닳는다.
    ▶ 우리가 사용하는 핸드폰 배터리는 이전에 나온 핸드폰보다 훨씬 강한 배터리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일부 모델은 한 번의 충전으로 배터리가 며칠씩 가곤 합니다. 하지만 많은 바이러스들은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고 합니다.

    2. 통화 중 방해를 받는다.
    ▶ 통화를 하는 중 자주 전화가 끊기거나 이상한 잡음이 들린다면 바이러스 경고 신호입니다. 통신 불량이나 악천후에 의해서도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계속 이어진다면 바이러스에 의한 영향일 수 있습니다.

     

     

    3. 계속해서 팝업창이 뜬다.
    ▶ 일반적으로 핸드폰에 팝업과 광고가 끊임없이 나타난다면 핸드폰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신호입니다. 이럴 때에는 최근에 설치한 앱을 확인하고 그 앱에서 바이러스가 확인되면 바로 삭제하는 게 좋습니다.

    4. 나도 모르는 앱이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다.
    ▶ 바이러스에 가장 흔한 증상은 내 핸드폰에 낯선 앱이 깔려 있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악성 바이러스는 다른 단말기에 악성 유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인데요. 이런 악성 프로그램들은 여러 개가 함께 작동할 때 더 강해진다고 합니다.

    5. 스마트폰의 과열이 잦다.
    ▶ 바이러스에 감염된 핸드폰은 종종 과열 현상이 나타납니다. 바이러스는 스마트폰의 리소스를 사용하면서 핸드폰에 심각한 부담을 주는데요. 핸드폰이 너무 느려지거나 과열이 되는 증상이 나타나면 바이러스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

     

     

     

    6. 평소보다 많은 양의 데이터가 사용된다.
    ▶ 악성 버그는 스마트폰의 데이터 소스를 사용해 정보를 전송합니다. 다행히도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제한 설정에서 슬라이더를 조정해 데이터 한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7. 요금 청구서에 이상한 요금이 청구 된다.
    ▶ 악성코드는 엄청난 양의 메시지를 보내서 어마어마한 핸드폰 요금이 청구되게 합니다. 또 일부 바이러스 중에는 의심을 사지 않도록 한 달에 2-3건의 메시지만을 보내기도 하는데요. 핸드폰 요금 청구서 외에도 기타 다른 영수증에 알 수 없는 요금이 청구 되었다면 스마트폰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일 수 있습니다.

    8. 프로그램 충돌이 자주 일어난다.
    ▶ 바이러스는 기존 스마트폰의 앱에 모든 영향을 줍니다. 이로 인해 프로그램은 예기치 않게 멈추거나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