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설정 / 안 써도 되는 기능
    Information/IT 2020. 4. 20. 00:00
    반응형

     

    새 아이폰을 사서 설정을 하는 경우가 있으시죠?
    아이폰에는 여러 기능이 있는데요.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설정들이 있습니다. 필요 없는 설정들만 꺼두셔도 배터리와 데이터를 아낄 수 있습니다.

     

     

    1. App 평가 알림
    설정 - iTunes 및 App Store - 앱 내 평가 및 리뷰를 비활성화해주시면 “이 어플 마음에 드나요?”라는 알림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정 - iTunes 및 App Store - 비디오 자동 재생을 비활성화하면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개인 정보 보호
    설정- 개인 정보 보호 - 분석 및 향상에 들어가면 iphone 및 Watch 분석 공유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일일 진단 및 사용 내용 데이터가 애플로 보내지는데요.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싶으시면 비활성화 상태로 바꾸는 게 좋습니다.

     

     

     

    3. 위치 정보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에 들어가면 다양한 앱들이 위치 정보를 활용 중인 걸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앱들이 불필요하게 위치 정보를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를 많이 소모할 수가 있습니다. 굳이 위치 정보가 필요하지 않은 앱들은 ‘안 함’으로 하거나 ‘사용하는 동안’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4. 시스템 서비스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 - 시스템 서비스에 들어가면 아이폰이 다양하게 위치 정보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셀룰러 네트워크 검색 밑의 항목들은 다 꺼줘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5. 마이크, 카메라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마이크에 들어가면 마이크를 사용하는 어플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굳이 마이크 사용이 필요 없는 어플들을 꺼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 어플이 음성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지 못하게 미리 막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도 똑같은 방법으로 들어가서 카메라 사용이 필요 없는 어플들을 꺼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