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 20 울트라 플러스 설정 팁
    Information/IT 2020. 4. 24. 00:00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S 20을 빠르게 세팅하고 새로운 기능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전 갤럭시에도 적용이 가능하시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1. 120Hz 설정
    설정 - 디스플레이 - 부드러운 모션 및 화면 전환 - 높은 화면 재생률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 설정을 해주시면 부드러운 화면 넘김과 즉각적인 터치 반응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상단 바 배터리 표시
    설정 - 알림 - 상태 표시줄 - 배터리 용량 표시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바로 배터리를 %로 볼 수 있습니다.

    3. 충전 중 표시 끄기
    충전 중일 때 화면에 충전 정보가 항상 표시가 되는데요. 설정 - 디스플레이 - 충전 정보 표시를 꺼주시면 충전 중일 때 아무런 정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4. 알림 창 밝기 조절
    밝기를 조절하려면 상단 바를 두 번 내려야 해서 불편합니다. 일단 상단 바를 두 번 내려서 점 세 개 - 빠른 설정 창 구성 - 밝기를 맨 위에 표시를 켜주세요. 그럼 이제 상단 바를 한 번만 내려도 밝기 조절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미디어 디바이스 없애기
    갤럭시와 연결된 디바이스를 표시해 주고 미디어도 컨트롤할 수 있는 메뉴가 알림 창에 항상 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안 쓰시는 분들은 알림 창을 두 번 내려서 점 세 개 - 빠른 설정 창 구성 - 미디어 및 디바이스 표시 끄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6. 최근 앱 창 추천 앱 지우기
    최근 앱 창을 열 때마다 밑에 추천 앱 4개가 뜨는데요. 이 기능이 필요 없으신 분들은 최근 앱 창 화면에서 위에 점 세 개 - 설정으로 가신 다음 ‘추천 앱’ 항목을 꺼주시면 됩니다.

    7. 삼성 데일리 사용하지 않기
    홈 화면을 왼쪽으로 밀면 삼성 데일리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이 기능을 안 쓰시는 분들은 홈 화면 꼬집어주기 - 왼쪽으로 밀어주세요 여기서 삼성 데일리 페이지를 끌 수 있습니다.

    8. 홈 화면 쓸어내려서 알림 창 열기
    홈 화면 꼬집기 - 홈 화면 설정 - 홈 화면 쓸어내려 알림 창 열기를 켜주시면 상단 바까지 안가고 아무 곳에서나 홈 화면 알림 창을 열 수 있습니다.

    9. 볼륨 버튼 미디어 음량 조절하기
    음량 버튼은 기본적으로 벨 소리가 크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볼륨 버튼을 한 번 누른 다음 조절 바가 나타나면 쓸어내려 주세요. 여기서 미디어 음량 조절 옵션을 켜주시면 됩니다.

    10. 엣지 패널 설정
    엣지 패널을 밀어서 연다 - 설정 - 상단 점 세 개 - 핸들 설정으로 가셔서 투명도는 가장 높게, 크기는 가장 작게, 핸들 위치는 적당히 조절하면 됩니다.

     

     

    11. 내비게이션 바 없애기
    내비게이션 바를 없애면 좀 더 넓은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 - 디스플레이 - 내비게이션 바 - 화면 제스처 선택 - 옵션 더 보기 - 아래에서 위로 와 여러 방향으로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12. 잠금 화면 알림 보기
    기본적으로 잠금 화면에서는 알림에 대한 내용이 보이지 않고 아이콘만 보입니다. 설정 - 잠금 화면 - 알림 - 알림 스타일 - 자세히 보기로 바꿔주시면 잠금 화면에서도 알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13. LTE 우선 모드
    갤럭시 S 20은 5G 모델인데 LTE로만 쓰시는 분들 있으실 겁니다.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에서 LTE 우선 모드로 바꾸면 됩니다.

    14. 얼굴 인식 등록 후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얼굴 인식에서 얼굴을 등록하신 후 잠금 화면 유지를 사용 안 함으로 바꿔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얼굴을 인식하자마자 화면 드래그 없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 어두운 곳에서 화면 밝게 옵션도 해제해 줍니다. 밤에 갑자기 핸드폰이 밝아지면 눈이 부심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5. 들어서 화면 켜기/끄기
    기본적으로 핸드폰을 들면 화면이 켜지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화면을 켜고 싶지 않을 때도 화면이 켜져서 불편할 수 있는데요. 설정 - 유용한 기능 - 모션 및 제스처 - 들어서 화면 켜기를 꺼주시면 됩니다.

     

     

    16. 자동 재 시작
    디바이스를 일주일에 한두 번 자동으로 재부팅 시켜주는 것이 관리의 첫걸음입니다.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점 세 개 - 고급 설정 - 자동 재시작 - 사용함 - 요일과 시간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17. 카메라 촬영 버튼
    카메라 촬영 버튼을 살짝 드래그해서 이리저리 옮길 수 있습니다. 이번 S 20에서는 촬영 버튼을 짧게 누르면 사진 촬영을 하게 되고 길게 누르면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 아래로 드래그하면 연속 촬영을 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은 설정에서 연속 촬영 말고 GIF 만들기로 바꿀 수 있습니다.

    18. 동영상 촬영 중 카메라 전환
    동영상 촬영 중 전후면 카메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19. 삼성 브라우저 광고 제거
    웹 서핑 중 광고가 뜨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선 세 개 - 추가 기능 - 광고 차단 기능 - 애드 가드 눌러서 설치 - 실행 - 시작하기 - 애드 가드 활성화 - 광고 차단 기능 활성화를 해주시면 서핑 중 광고가 뜨지 않습니다.

    20. 한 손 조작
    폰의 크기가 커지면서 한 손 조작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 화면의 크기를 작게 만들어서 한 손 조작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한 손 조작 모드에 들어가면 제스처와 버튼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버튼은 홈 버튼을 두 번 누르면 화면이 작아지는 설정이고, 제스처는 화면 아랫부분을 아래로 쓸어 주면 한 손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