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타히보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5. 20. 19:34
    반응형

    타히보 효능

    타히보는 남미 브라질 지역 등 아마존 일대에 자생하는 나무로 성목이 되면 30m 정도의 키로 자라고 곰팡이가 끼지 않고 해충이 없는 것이 특징인 나무인데요. 아마존 지역 원주민들은 수백 년 전부터 이 나무껍질을 끓여 차로 마시며 건강을 유지했다고 합니다.

     

    또한 과거에는 금과 맞바꿀 정도로 그 가치가 매우 높았다고 하며 1500년 이상 전통 의학으로 사용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현재 남미는 물론 유럽, 미국 등에서 영양 보조제로 사용될 만큼 귀한 나무입니다.

     

    특히 타히보가 주목받는 이유는 관절염 통증 완화 등의 핵심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내부 껍질의 포다르코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타히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독소 제거 및 부종 해소

     

    타히보는 혈액을 정화하고 독소를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하며 간장 작용을 통해 활동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또한 이뇨 작용을 통해 부기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항암 작용

     

    항암 작용은 타히보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암세포 성장을 억제해줄 뿐만 아니라 암세포 사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용을 통해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폐암 후유증을 돕는 중요한 식품으로 타히보 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건강 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타히보는 다양한 암세포를 대상으로 한 실험을 통해 뛰어난 억제 능력 효과가 있는 것이 밝혀졌으며 암세포를 사멸시키고 전이를 막는 형태의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3. 피부 질환 개선

     

    타히보는 여드름 및 건선, 습진, 피부염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타히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퀴노이드, 이리도이드 등의 생리 활성 물질은 노화의 주범인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피부 손상 및 노화를 예방하며 주름, 뾰루지, 잡티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혈관 건강

     

    타히보는 항산화 작용을 비롯하여 염증과 바이러스성 질환을 퇴치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포다르코에 다량 함유된 케르세틴 성분이 혈액을 정화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타히보의 여러 비타민류는 여러 가지 항원에 대하여 항체를 만들어 신선한 적혈구를 만들고 단백질과 지방의 흡수를 도와 세포가 활동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5. 호흡기 질환 예방

     

    타히보는 폐렴, 편도선염, 기관지염, 부비강염에 효과적인 효능을 나타냅니다. 또한 말라리아나 트리코모나스와 같이 기생 질병에 도움이 됩니다.

     

     

    6. 여성 질환 예방

     

    타히보에 함유되어 있는 포다르코는 칸디다균 감염에서 특별한 효과를 보였으며, 칸디다균으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질병과 감염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칸디다 알비칸스를 비롯한 11종의 칸디다균을 직접 저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다이어트

     

    타히보는 지방 축적 억제 및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시 활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타히보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혈중 중성 지방의 수치가 낮아졌으며 먹이 섭취량을 조절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체중 감량이 이루어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8. 당뇨 예방, 항염 작용

     

    타히보는 특히 인슐린 수치 감소에 큰 효과를 보여 당뇨병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염 작용을 통해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 십이지장궤염, 위궤양 등의 염증 치료에 효과를 보이며, 관절염 및 동맥경화증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9. 간 건강

     

    타히보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퀴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은 항산화 및 항염증 작용이 뛰어나 간을 손상시키는 류코트리엔 효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간세포를 보호하여 간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손상된 간을 회복시키고 노폐물 및 각종 독소를 분해하여 간경변, 간암, 간염 등의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10. 뇌 건강, 빈혈 예방

     

    타히보는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통증과 발열 등을 제거하여 빈혈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뇌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중화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보여 신경학적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타히보 부작용 및 주의사항

    타히보는 일일 권장 섭취량이 5~6g으로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증상이나 설사,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숭이두창 원인 증상  (0) 2022.05.23
    피크노제놀 효능  (0) 2022.05.22
    햇빛 알레르기 증상  (1) 2022.05.19
    가래 없애는 방법 및 생기는 이유  (0) 2022.05.18
    참나물 효능  (0) 2022.05.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