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크노제놀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5. 22. 18:26
    반응형

    피크노제놀 효능

    피크노제놀(Pycnogenol)은 프랑스 남서부 해안 레 랑드 드 가스코뉴 숲에 자생하는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을 말하며, 우리나라 말로는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이라고 부르는데요.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나무 껍질과는 달리 바닷가 옆에 위치해 있어 습기, 바닷바람, 자외선 등 열악한 환경에서 성장하여 5~10cm의 두꺼운 껍질이 형성되어 있으며, 이 껍질에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 계열인 카테킨, 에피카테킨과 같이 페놀 화합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1톤에서 1kg 밖에 생산이 되지 않을 정도로 매우 귀한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여성들이 즐겨 먹는 식품으로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이기도 하며 폐경 평균 연령을 살펴보아도 프랑스 50~53세, 한국 42~49세로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그럼 피크노제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PMS 완화)

     

    피크노제놀은 강력한 항산화력을 중심으로 폐경 전후로 겪는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생리 전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갱년기 여성의 피부 탄력과 보습력을 증진시키며 골밀도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①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히알루론산 합성 및 보습력을 평가한 실험에서 피크노제놀을 섭취했을 때 히알루론산 합성 44% 증가, 보습력 22% 증가의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② 폐경기 전후 14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피크노제놀 60g을 섭취하게 한 결과 우울감이나 숨 가쁨, 안면홍조, 발한 등이 감소하였으며 이외에도 17가지 갱년기 증상들이 56% 감소했다고 합니다.

     

     

    2. 남성 정력 증진 및 발기 부전 개선

     

    피크노제놀은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뿐만 아니라 남성 기능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산화질소의 생성을 자극하여 혈관을 확장시켜 발기 부전 남성에게 도움이 되며 중년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신체적 활동 및 운동 능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3. 항산화 작용 및 항알레르기 작용

     

    피크노제놀의 항산화력은 비타민E의 50배, 비타민C의 20배에 달하며 체내 활성 산소를 없애 노화를 예방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제는 항염증제이기도 하므로 염증 매개체의 생성을 억제하여 부기를 완화하고 호흡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4. 당뇨 및 혈당 관리

     

    피크노제놀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 글루코시디아제 효소와 결합하여 전분이 포도당으로 분해되는 것을 억제하며 혈중 포도당 농도가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피크노제놀은 약물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공복 혈당 장애에 섭취하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5. 혈관 및 심장 건강

     

    피크노제놀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바탕으로 혈중 콜레스테롤과 염증을 개선시키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유해한 콜레스테롤(LDL)은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HDL)은 증가시켜줍니다.

     

     

    6. 눈 건강

     

    피크노제놀은 눈의 산화를 방지하여 시력을 보호하고 백내장, 망막증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루테인 등과 같은 눈에 도움이 되는 성분과 함께 섭취해 주면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7. 이명 현상 개선

     

    피크노제놀은 내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량을 증가시키고 혈류의 속도를 빠르게 하여 이명 현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한 실험에서 이명 환자들에게 4주 동안 피크노제놀을 섭취하게 했더니 귀의 잡음이 감소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8. 피부 미용

     

    피크노제놀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산화손상을 예방하여 전반적인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여드름과 같은 염증성 질환 및 기미 등 다양한 증상 개선과 피부 미백, 주름, 상처 치유의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9. 뇌 기능 향상

     

    피크노제놀은 세로토닌, 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 등의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하여 뇌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산소와 영양소의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뇌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크노제놀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자가면역질환을 악화시키는 형태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알레르기나 위장 관련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혈액 응고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므로 수술 예정이나 출혈 관련 질환이 있을 경우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나 모유수유를 하는 분들, 어린이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공복에 섭취할 경우 구토나 속 쓰림 증상이 올 수 있으므로, 식사와 같이 섭취하거나 식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mg입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커런트 효능  (0) 2022.05.24
    원숭이두창 원인 증상  (0) 2022.05.23
    타히보 효능  (1) 2022.05.20
    햇빛 알레르기 증상  (1) 2022.05.19
    가래 없애는 방법 및 생기는 이유  (0) 2022.05.1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