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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영감자 효능 보관법
    Information/health 2022. 7. 27. 0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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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영감자 효능

    감자는 세계 4대 식량 작물 중 하나로 장수마을인 에콰도르 비루카밤바, 불가리아 훈자에서는 감자가 주식일 정도 세계적으로 감자 섭취가 많은데요. 탄수화물과 비타민, 철분 등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에너지 공급원으로써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영감자는 감자의 한 종류로 대서를 교배하여 만든 품종인데요. 껍질이 붉은 홍감자와 비슷하지만 속이 노란 홍감자와는 달리 겉과 속 모두 붉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또한 껍질째 깨끗하게 씻어 생으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홍영감자가 붉은색을 띠는 이유는 심장 건강을 돕는 폴리페놀과 붉은색을 나타내는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홍영의 기본 성분을 분석한 결과 다양한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일반 감자에 비해 강한 항돌연변이 활성 및 항암활성이 있음이 보고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홍영감자의 붉은껍질 속에는 페놀 화합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글로로겐산은 100g당 299.2ug, 갈산은 360.6ug로 일반감자에 비해 풍부합니다. 그럼 홍영감자의 효능과 부작용, 홍영감자 먹는법,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피부 건강

     

    홍영감자 속 비타민C 성분은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며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의 피부 침착을 억제해 주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며, 피부 미백 및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혈관 건강

     

    홍영 감자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주어 부정맥, 심근경색, 심장병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산화스트레스로부터 혈관을 보호하고 혈관 내부의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급성 심근경색, 부정맥 등을 포함한 심장질환은 돌연사의 약 80%를 차지하는 원인이자 여름철 급증하는 질병으로 미국 심장협회에서는 기온이 32도 이상 올라가면 심근경색 환자는 20% 증가하며, 기온이 1도 오를 때마다 급성 심정지 발생률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여름철 홍영감자를 드시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항산화 효과

     

    홍영감자에는 클로로겐산, 안토시아닌 등과 같은 폴리페놀 계열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해 주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후 글루코스 방출을 느리게 하여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항암, 항염,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장 건강

     

    홍영감자의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을 개선해 주고, 독소와 유해물질을 흡착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하여 각종 장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의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기타 효능

     

    •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여름철 갈증 해소 및 체내 수분 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 위궤양과 같은 위장병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홍영감자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홍영감자는 하루 5개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갈산 성분이 풍부해 빈혈이 있는 분들이나 임산부는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싹이 나거나 빛에 노출되어 껍질이 녹색으로 변하면 독성이 있어 드실 수 없습니다.

     

     

     

     

    홍영감자 먹는법

    • 홍영 감자는 껍질에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으며, 전분 함량이 적고 껍질 부분에 독성 성분인 솔라닌이 거의 없어 깨끗하게 세척한 후 껍질 째 섭취가 가능합니다. 또한 김치로 담가 드실 수 있으며, 삶거나 찌는 등 기호에 맞게 드실 수 있습니다.

     

    홍영감자 보관법

    • 홍영감자는 싹이 나거나 껍질이 녹색으로 변하면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빛을 차단하여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 주시면 독성 없이 꾸준히 드실 수 있습니다.
    • 반나절 정도 환기하여 수분을 날려준 다음 사과를 함께 넣어 보관하면 싹 생성 억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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