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벌집꿀 효능, 먹는법
    Information/health 2022. 8. 12. 20:51
    반응형

    벌집꿀 효능

    꿀벌들은 꿀을 저장하고 아기 벌들을 키우기 위해 몸에서 분비되는 밀랍에 프로폴리스를 섞어서 벌집을 지어 그 안에 꿀과 화분을 저장하는데요. 벌들이 벌집꿀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반 벌꿀을 만들 때보다 몇 배 이상의 노력을 필요로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벌집꿀을 먹게 되면 프로폴리스, 화분, 천연 밀랍, 벌꿀 등을 모두 먹게 되므로 건강상 여러 좋은 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벌집꿀 효능과 부작용, 벌집꿀 먹는법과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 강화

     

    벌집꿀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프로폴리스는 벌이 식물에서 뽑아낸 점도 높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를 섞어 만든 물질로 면역력 강화, 항산화, 항염 등의 효과가 있으며, 외부 바이러스와 세균의 유입을 막아 감기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숙취 해소

     

    벌집꿀의 당분은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하고 알코올 농도 감소 효능을 지니고 있어 음주 후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무기질 및 비타민 성분이 손상된 간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3. 피로 회복

     

    벌집꿀의 당분은 단당체 구성으로 체내 흡수율이 빨라 기력이 부족하거나 피로할 때 섭취해 주면 에너지 공급원 역할을 해주어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수족냉증 및 불면증 개선

     

    벌집꿀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주어 혈액 순환 장애와 스트레스로 발생하는 수족 냉증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멜라토닌 성분이 숙면을 유도해 주며, 각종 비타민과 포도당 성분은 불면증의 원인인 각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잠을 잘 자도록 도와줍니다.

     

     

     

    5. 위장 건강

     

    벌집꿀 밀랍의 비즈왁스 알코올은 위점액을 증가시켜 위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며, 위궤양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피부 건강

     

    벌집꿀은 피부 수분 유지 및 박테리아 제거 효과가 있어 여드름 및 피부 각질에 도움을 주며,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B 성분과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7. 항균 작용

     

    벌집꿀의 비타민B1과 비타민B2 성분은 세포 산소 활성화와 항바이러스 효능이 있어 예로부터 치료제로 많이 사용되었으며 구내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혈관 건강

     

    벌집꿀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혈관 내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줍니다.

     

     

    벌집꿀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벌집꿀의 밀랍은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평소 몸에 열이 많거나 얼굴이 자주 붉어지는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너무 과하게 섭취 시 혈당 수치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소화 장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벌집꿀 먹는법

    • 벌집꿀은 벌집채로 으깬 후 섭취하는 방법이 있지만 식감이 다소 거칠 수 있어 아이스크림이나 와플, 빵 등에 넣어 드시면 훨씬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밀랍을 드시기 힘드신 분들은 씹어서 꿀이 다 빠지고 나면 뱉으셔도 괜찮습니다.)

     

    벌집꿀 보관법

    • 벌집꿀은 흘러내릴 수 있으므로 뚜껑을 꼭 닫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개봉 후에는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이도염 증상 및 치료  (0) 2022.08.13
    레이니어체리 효능  (0) 2022.08.13
    능소화 꽃말 및 키우기, 효능  (0) 2022.08.11
    여자 매독 증상  (0) 2022.08.10
    당알콜 이점, 부작용  (0) 2022.08.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