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속이 울렁거릴때 대처법, 좋은 음식
    Information/health 2022. 8. 14. 18:55
    반응형

    속이 울렁거릴 때 대처법, 좋은 음식

    속이 울렁거리는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상한 음식을 먹거나 체했을 때인데요. 이 외에도 과음 등 여러 이유로 인해 속이 울렁거릴 때가 있습니다.

     

    가볍게 체한 경우에는 소화제를 먹으면 개선이 되지만 심한 체증인 경우 구토, 어지러움, 두통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속이 울렁거릴 때 속을 진정시켜주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배

     

    배에는 소화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이 있을 때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체기가 있을 때 깨끗하게 세척 후 껍질을 깍지 않고 그대로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레몬

     

    레몬은 감귤류의 과일로 속이 울렁거릴 때 신맛이 나는 음식을 섭취하면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신맛이 강한 레몬은 속이 울렁거리고 메스꺼운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식욕도 돋워준다고 합니다. 또한 입덧이 심할 때 섭취하면 입덧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무

     

    무는 전분 분해를 도와주며, 소화 흡수를 촉진해 주기 때문에 소화불량으로 인해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밀라아제 디아스타제 등의 성분들이 지방과 단백질을 분해하고 위장 기능 증진에 도움을 주며, 글루코시노레이트 성분이 독성 제거 및 식중독 증세를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바나나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은 위산을 중화시켜주어 과음으로 인해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모과

     

    모과는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해 주어 소화 기능을 좋게 만들어 주며, 속이 쓰리고 설사 증상이 있을 때 속을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매실

     

    매실의 신맛은 소화 불량을 해소해 주며, 소화액을 촉진해 위장 장애를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메스꺼움과 울렁거림 증상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위산의 분비를 조절하고 배탈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 등의 여러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양배추를 밥과 먹거나 요구르트 등과 함께 갈아 마시면 울렁거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8. 페퍼민트(박하)

     

    페퍼민트는 위장 경련을 감소해주어 두통 및 속이 메스꺼운 증상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정신 안정을 도와주어 우울증이나 피로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9. 메밀

     

    메밀은 장과 위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며, 메밀차로 마실 경우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급체했을 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0. 생강

     

    생강은 가장 잘 알려져 있는 향신료 중 하나로 알싸하면서 매운맛을 가진 것이 특징인데요.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과 구토, 메스꺼움 등 여러 증상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멀미 개선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쇼가올, 진저롤 성분이 체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어 소화액을 원활하게 분비시켜줍니다.

     

     

    11. 오이

     

    오이는 수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울렁거리는 속을 가라앉히는 데 많은 도움을 주며,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어 급체 증상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숙취로 속이 좋지 않을 때 즙으로 마시면 속이 편안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까마귀쪽나무 열매 효능  (0) 2022.08.15
    입술 구순염 원인 및 치료  (0) 2022.08.14
    백태콩 효능 10가지  (0) 2022.08.13
    외이도염 증상 및 치료  (0) 2022.08.13
    레이니어체리 효능  (0) 2022.08.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