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까마귀쪽나무 열매 효능
    Information/health 2022. 8. 15. 17:59
    반응형

    까마귀쪽나무 열매 효능

    까마귀쪽나무는 쌍떡잎식물 녹나무과에 속하며 청정 제주와 남해안 일부 지역에서 서식하고 제주 방언으로는 구럼비 나무라고도 불리는데요. 평균적으로 약 7m 정도 자라며 바닷가 산기슭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까마귀쪽나무는 실제로 까마귀가 열매를 먹을 때 '쪽' 소리를 내며 먹는다고 해서 까마귀쪽나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며, 10월 즈음에 검붉게 열매가 맺히는데 4월 정도부터 생으로 따서 먹는다고 합니다.

     

    제주도 사람들 사이에서는 까마귀쪽나무 열매가 관절염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전해져 왔으며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관절염 억제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그 효능을 인정받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까마귀쪽나무 열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관절 건강

     

    까마귀쪽나무 열매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주 육상 식물 중 최초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 건강기능식품인데요.

     

     

    까마귀쪽나무 열매에 함유되어 있는 레세놀라이드, 리놀레이산 등의 성분들은 연골 손상을 막아주고 연골을 분해하는 물질의 분비를 억제해 주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제주도 해녀들에게서는 오래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특급 비밀의 관절 특효약이라고 하며, 특히 바닷속에서 물질을 하는 해녀분들은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가기 때문에 까마귀쪽나무 열매로 관절 건강 유지에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2. 관절염 예방

     

    까마귀쪽나무 열매는 연골을 보호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을 통해 관절염 예방에 효과적이며 리세놀라이드 B2, C2 등 여러 성분들이 항염 효과 작용으로 염증 수치 감소 및 관절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까마귀쪽나무 열매를 섭취하게 한 결과 관절 통증과 염증 발생 인자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12주간 까마귀쪽나무 열매 추출물을 인체적용시험한 결과 관절기질분해 효소의 생성 감소와 관절염을 일으키는 염증 유발물질인 사이토카인의 분비 생성을 돕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관절 통증 및 기능 개선

     

    까마귀쪽나무 열매는 관절 통증 및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제주도의 한 연구소에서 12주간 까마귀쪽나무 열매를 섭취하게 하였더니 관절염 통증이 약 50%, 관절 경직도가 56%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었으며 퇴행성 관절염의 진행을 억제하는 효능도 보였다고 합니다.

     

     

    까마귀쪽나무 열매 부작용 및 주의사항

    • 까마귀쪽나무 열매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너무 과다하게 먹거나 알레르기, 특이체질인 분들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임산부나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까마귀쪽나무 열매 먹는법

    • 제주도에서는 까마귀쪽나무 열매를 초록빛에서 자줏빛으로 익어가는 4월부터 생으로 따서 먹거나 차로 끓여 섭취한다고 하는데요. 성인 하루 섭취량은 200mg가 적정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봉삼 효능  (1) 2022.08.17
    발냄새 없애는법  (0) 2022.08.16
    입술 구순염 원인 및 치료  (0) 2022.08.14
    속이 울렁거릴때 대처법, 좋은 음식  (1) 2022.08.14
    백태콩 효능 10가지  (0) 2022.08.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