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드름 부위별 원인, 위치별 건강
    Information/health 2023. 1. 2. 00:21
    반응형

    여드름 부위별 원인, 위치별 건강

     

    여드름은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있는 피지선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이마나 턱, 코, 귀 옆, 얼굴 등 다양한 곳에서 나며, 여드름이 난 위치에 따라 원인도 다르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한의학에서는 여드름의 위치를 보고 건강을 판단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드름 부위별 원인과 여드름 위치별 건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드름 부위별 원인

    · 머리 부근

    머리 부근, 두피에 나는 여드름은 샴푸나 린스를 제대로 헹구지 않았거나 세안 시 깨끗하게 닦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평상시 머리가 난 부근까지 깨끗하게 세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이마, 미간

    이마는 여드름이 가장 많이 나는 부위 중 하나로 이마 여드름은 과다한 피지 분비 또는 사춘기 호르몬 증가로 인해 나타나며 눈썹 사이 미간 여드름은 체내 독소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앞머리가 있거나 헤어제품을 사용할 경우 앞머리에 붙은 기름으로 인해 여드름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볼

    볼은 건강 이상보다는 외부적 자극을 가장 흔하게 받는 부위로 평소 볼을 자주 만지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장시간의 통화, 베개를 청결하게 관리하지 못했을 때,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했을 경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입, 턱

    입과 턱 부위는 상대적으로 살이 적고 피지선도 적게 분포되어 있지만 음식물 섭취 등으로 인한 청결 문제나 옷에 의한 자극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있으며, 입 주변 여드름은 소화 장애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것으로 여성의 경우 생리 때 발생하기 쉽습니다.

     

    · 코

    코는 피지분비량이 많고 다른 부위에 비해 혈액 순환이 상대적으로 적게 이루어지는데요. 세안을 제대로 하지 않거나 비염 등으로 인해 코를 자주 풀거나 코에 자극이 가해지면 여드름이 쉽게 올라올 수 있습니다.

     

     

     

     

     

    여드름 위치별 건강

    · 이마

    이마는 심장에 열이 많거나 수면이 부족할 경우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마 여드름의 경우 잠을 푹 자고 수면의 질만 좋아져도 충분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

     

    · 미간

    미간은 소화불량이나 방광, 대장에 이상이 있을 때 생길 수 있으며 체내 독소 배출이 원활하지 않을 때 생길 수 있습니다. 평소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을 피하고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볼

    볼은 위장 또는 호흡기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른쪽 볼은 위장과 폐 건강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날 수 있으며 왼쪽 볼은 간 기능이 좋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턱

    턱은 외적 요인보다 건강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날 가능성이 크며 특히 여성의 경우 자궁이 기능이 좋지 않거나 임신, 생리 등 호르몬의 변화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코

    코는 비장과 위장 등 소화계와 관련이 깊으며, 위장이 좋지 않아 소화불량을 겪거나 지나친 음주로 인해 간 기능이 저하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에 아픈 여드름이 났다면 비위에 독이 쌓여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