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이퍼 효능 9가지,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3. 3. 19. 22:25
    반응형

    케이퍼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케이퍼나무의 꽃봉오리를 이용하여 만든 향신료로 크기에 따라 종류를 나누며, 톡쏘는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어 생으로 먹을 수도 있지만 식초에 절여 요리에 곁들여 먹기도 하는데요. 예로부터 그리스인들은 요리에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약용 및 장식용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럼 케이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케이퍼 효능

     

    1. 체중 감량

     

    케이퍼는 높은 섬유질과 낮은 칼로리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2. 모발 건강

     

    케이퍼에는 비타민B군 계열의 성분을 비롯하여 철분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두피 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모낭에 영양을 공급해 주어 두피 및 모발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3. 항산화 효과

     

    케이퍼에 함유되어 있는 루틴, 퀘르세틴 등의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은 혈전 형성을 억제하고 모세혈관을 강화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 E 성분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암세포의 생성 및 전이를 방지해 줍니다.



    4. 피부 미용

     

    케이퍼의 퀘르세틴, 루틴 등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홍반이나 발적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뼈 및 치아 건강

     

    케이퍼에는 칼슘, 철분, 구리 등의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와 치아의 밀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골다공증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냄새 제거

     

    케이퍼는 특유의 향내를 제거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어 육류나 생선 등의 비린내를 잡는 데 도움을 주며 인암을 산뜻하게 만들어 주어 피클과 함께 먹기 좋습니다.



    7. 당뇨병 예방

     

    케이퍼에 함유된 특정 성분은 췌장에서 인슐린을 생성하는 세포를 보호하여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며 조직의 당 흡수를 높이고 탄수화물의 흡수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소화 작용

     

    케이퍼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콜로이드 상태의 다당류의 일종으로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점도 향상에 도움을 주어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9. 식욕 증진

     

    케이퍼에 들어있는 펙틴 성분은 위액 분비 촉진 작용을 도와주며, 케이퍼 특유의 시큼하고 매운맛을 떨어진 입맛을 돋게 하여 식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케이퍼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케이퍼는 나트륨 함유량이 높아 과다 섭취할 경우 갈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혈액량을 증가시켜 고혈압 유발 및 뼈의 밀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