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Information/health 2023. 3. 21. 23:14
    반응형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로 비타민, 식이섬유, 미네랄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예로부터 식용 및 약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눈건강에 효과적인 안토시아닌이 포도의 약 30배가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블루베리를 건조한 건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블루베리 효능

     

    1. 눈 건강

     

    블루베리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안구망막에 존재하는 로돕신의 색소체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어 시력 보호는 물론 눈의 피로, 백내장, 녹내장 등과 같은 각종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뇌 건강

     

    건블루베리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기억력 및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인지 기능을 개선해 주어 뇌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뇌의 노화 신경 세포에 도움을 주어 노년기에 발생하는 인지 기능 저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장 건강

     

    건블루베리에 포함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 주어 장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성인병 예방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토시아닌 및 섬유질 성분은 체내 혈당을 조절해 주고 포도당 수치에 도움을 주는 호르몬을 분비시켜 주어 당뇨 등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제와 미네랄 등이 풍부해 혈관 내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심장 건강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5. 면역력 향상

     

    블루베리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진대사 및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비타민C 성분은 백혈구의 생성을 촉진하고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건블루베리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블루베리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이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건블루베리는 하루 섭취량을 성인 기준 30~40g으로 권장하고 있으며 과실 갯수로는 약 20알 정도이고 블루베리즙은 하루 1~2포, 가루는 5g 정도입니다.
    •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건블루베리 먹는법

    블루베리는 건조 시 급속냉동 하기 때문에 수분을 제거해도 영양소 소실은 최소화하여 각종 영양 성분이 고루 함유되어 있는데요. 견과류와 함께 시리얼에 넣어 먹거나 요거트나 샐러드, 스무디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