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브라질너트 효능 (ft.브라질너트 복용법)
    Information/health 2020. 6. 18. 22:00
    반응형

    브라질너트는 오예과에 속하는 브라질너트 나무에서 열리는 씨앗인데요. 브라질 및 페루, 볼리비아, 아마존 북부 지역에서 주로 채취된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고소한 맛은 조금 떨어지지만 풍부하고 뛰어난 각종 영양성분으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데요. 특히 ‘셀레늄의 왕’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을 만큼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종양 억제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슈퍼푸드의 하나인 브라질너트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립선 건강
    브라질너트는 남성 건강 및 전립선 건강에도 효과적인데요. 다량 함유된 셀레늄 및 아연 등의 성분이 남성의 생식 기능을 개선하고 전립선을 건강하게 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브라질너트에 함유된 셀레늄 성분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셀레늄은 신체 대사 반응에 작용하는 글루타티온 성분을 활성화하여 면역력 증진과 함께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 역시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항할 수 있는 탁월한 식품입니다.

     

     

    3. 피부 미용
    브라질너트에 함유된 셀레늄과 비타민E 성분은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각종 미네랄 성분이 피부의 영양을 공급해주고 보습을 유지해 줌으로써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4. 항암 작용
    셀레늄 성분이 암세포의 증식 및 종양을 억제하는 작용을 통해 항암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 셀레늄은 암세포가 스스로 죽게 유도하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로써 간암이나 대장암 등의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5. 노화 방지
    셀레늄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함과 동시에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어 노화 방지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풍부한 비타민E 성분 역시 세포 노화를 방지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노화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6. 갑상선 건강
    브라질너트에 함유된 셀레늄 성분은 체온 유지와 신진대사의 균형을 유지하는 갑상선의 기능이 원활하게 발휘되도록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갑상선 호르몬 생성으로 발생하는 조직의 유해한 물질을 감소시켜줌으로써 갑상선 기능 저하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증상들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피로 회복
    브라질너트에는 비타민B 군을 포함한 20여 종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어 운동 전에 섭취하면 근력 저하와 근육의 손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브라질너트에는 몸을 진정시켜주는 트립토판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셀레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과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8. 심혈관질환 예방
    브라질너트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 및 식이섬유가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액순환 및 혈관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혈관 건강이 증진됨에 따라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심장병 등의 심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9. 다이어트
    풍부한 식이섬유와 다양한 비타민, 무기질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균형 있는 영양공급을 통해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10. 우울증 예방
    브라질너트에는 우울증에 좋은 셀레늄, 단백질, 지방산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우울증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브라질너트에 함유된 트립토판 성분은 행복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여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브라질너트 복용법
    - 온도가 높은 곳에 보관하면 쉽게 산패가 되기 때문에 잘 밀봉해서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라질너트의 풍부한 셀레늄 성분은 몸을 건강하게 하는 각종 효능들이 있지만 과다 섭취 시 셀레늄 중독으로 인한 복통이나 구토, 피부 발진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1~2알 정도가 적당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칸 효능  (5) 2020.06.20
    두리안 효능  (10) 2020.06.19
    케일 효능 (ft. 케일 보관법)  (13) 2020.06.17
    오디의 효능 (ft. 오디 먹는법, 오디 씻는법, 오디 보관법)  (22) 2020.06.16
    산딸기 효능 (ft. 산딸기 씻는법)  (22) 2020.06.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