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강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8. 6. 09:00
    반응형


    1. 항암효과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살균작용이 뛰어나 세균이 체내에 자리를 잡지 못하도록 몸을 지켜주고 장내 해로운 세균들을 제거하여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고혈압 예방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 쇼가올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돕고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하여 혈전을 막아줌으로써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강의 칼륨 성분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줌으로써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생리통 완화
    생강은 생리통의 원인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해 통증을 줄여주며, 생강의 따뜻한 성질이 자궁을 따뜻하게 하여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통으로 진통제 사용이 많은데 생강으로 얻는 진통 효과가 소염진통제와 거의 비슷한 수준의 완화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소화 촉진
    만성적인 소화 불량은 일반적으로 위장의 상부에서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생강은 위의 소화 과정을 더 가속화시켜 부드럽게 음식을 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식사 전에 몇 그램의 생강 분말을 섭취해 주면 이러한 효과가 50%까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근육통 완화
    생강은 아픈 근육의 통증을 부드럽게 완화시켜주는 것에 효과적입니다. 특별히 운동 후의 근육통증 완화에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항염 효능이 있어 관절의 통증과 염증 및 일반적인 질병의 통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당뇨 예방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 성분은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하여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뛰어나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멀미 완화
    생각에 함유된 진저롤 성분은 소화기의 운동능력을 향상해 주고, 중추신경계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멀미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면역체계 강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유르베다 의학은 생강이 신체를 따뜻하게 만들어 장기의 독소를 해독하고 림프계를 정화한다고 했습니다.


    생강차 부작용
    -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열이 나거나 편도선이 부은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치질 환자는 혈관 확장으로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생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혈압이 높거나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체내에 열이 올라 증상이 심해질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생강차를 만들 때는 생강을 물에 잘 씻어 말린 뒤 곱게 갈고, 뜨거운 물에 타 마셔야 효능이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차 효능  (9) 2020.08.16
    국화차 효능  (6) 2020.08.11
    보이차 효능  (4) 2020.08.03
    페퍼민트차 효능  (12) 2020.08.02
    돼지감자차 효능  (8) 2020.08.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