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화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8. 11. 18:00
    반응형


    1. 소염 작용
    국화차에 함유된 스테롤, 트리테르펜 성분이 강력한 항균, 항염, 소염 작용을 합니다. 국화차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결막염, 눈 붓기 등의 안구질환과 위염, 피부염 등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심혈관 질환 예방
    국화차 추출물은 모세혈관의 투과성을 억제시켜주고 루틴 성분과 유사할 정도로 모세혈관을 강화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국화차에는 다양한 비타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 및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눈 건강
    국화차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색소를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눈의 점막을 보호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의 시력을 보호해 주어 안구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시력 보호에 필수적인 성분인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감소시키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뇌 건강
    국화차는 예로부터 꾸준하게 섭취하면 뇌를 활성화시켜주고 뇌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뇌의 보호막을 튼튼하게 하고 노화 방지, 뇌의 퇴화 진행을 늦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5. 피부 미용
    국화차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 콜린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서 체내에 있는 활성 산소를 억제시켜 피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염증의 합성을 억제시켜 피부에 발생하는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염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6. 항암 효과
    국화꽃 추출물에 다량으로 함유된 크룸 성분은 각종 성인병의 주요 원인이 되는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각종 암세포의 전이 및 증식을 억제합니다. 또한 세포의 자멸을 유도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혈액 순환 및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 이로 인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심신 안정
    국화차에 함유된 콜린 성분은 천연 각성제로 불릴 정도로 중추 신경 흥분에 관여하고 있는데요. 중추 신경계를 자극해서 엔도르핀, 세로토닌 등 행복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스트레스, 불안감, 우울함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불면증도 개선해 줍니다.


    국화차 부작용
    - 국화차는 차가운 성질을 지닌 식품으로 평소 손발이 찬 수족 냉증이 있거나 차가운 체질을 가진 사람이 과다 섭취 시 복부팽만,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국화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스민차 효능  (5) 2020.08.21
    홍차 효능  (9) 2020.08.16
    생강차 효능  (12) 2020.08.06
    보이차 효능  (4) 2020.08.03
    페퍼민트차 효능  (12) 2020.08.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