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이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8. 3. 16:30
    반응형


    1. 숙취 해소
    보이차는 술 먹은 다음날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국내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보이차가 체내의 알코올 분해에 도움을 주어 숙취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숙취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뇨 작용을 도와 체내 알코올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불면증 개선
    보이차는 불면증에 도움을 주는 테아닌, 가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뇌의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신경을 안정시켜 줍니다. 따라서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3. 다이어트
    보이차 효능 중 대표적인 것으로 보이차에 함유된 갈산이라는 성분이 지방 형성은 물론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4. 심혈관질환 예방
    보이차는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혈류를 개선해 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항암효과
    보이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체내에 암세포가 생성되거나 증식하는 것을 막아주어 암을 예방해 줍니다.

     

     

    6. 소염작용
    보이차는 소염 효능이 있어서 홍조나 몸이 붓는 등 알레르기성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관절염과 같은 증상과 통증을 개선해 줍니다. 피부 염증 부위에 보이차를 발라주거나 섭취하면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노화 예방
    보이차는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는 효능이 있고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고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8. 당뇨 예방
    보이차는 혈당을 관리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어서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식후 급격히 올라가는 혈당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뇌졸중이나 심혈관질환 등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9. 변비 예방
    따뜻한 성질을 가진 보이차는 배를 따뜻하게 해주고 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장운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배변에도 도움을 주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10. 살균 작용
    보이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 및 여러 비타민 성분의 뛰어난 살균작용으로 체내의 세균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보이차를 마셔주면 세균성 이질을 예방함은 물론 구강 세균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보이차 부작용
    - 보이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수분 흡수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과다 섭취 시 장의 연동운동을 저하시켜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화차 효능  (6) 2020.08.11
    생강차 효능  (12) 2020.08.06
    페퍼민트차 효능  (12) 2020.08.02
    돼지감자차 효능  (8) 2020.08.02
    결명자차 효능  (15) 2020.07.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