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퍼민트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8. 2. 15:00
    반응형


    1. 심신 안정
    페퍼민트의 멘톨은 불안감 해소와 심신 안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스트레스가 많으신 분들이나 우울증이 있으신 분들이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따뜻한 차로 드시면 불면증 개선에도 좋습니다.

    2. 집중력 향상
    페퍼민트의 멘톨 성분이 머릿속을 개운하게 만들어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점심 식사 후 커피 대신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식곤증을 예방해 줍니다. 그리고 운전 중 졸음 예방에도 좋습니다.

    3. 구강 건강
    페퍼민트에는 멘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균 작용이 뛰어나 입안에 있는 박테리아나 세균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입 냄새 제거에도 좋습니다.

     

     

    4. 기관지 건강
    페퍼민트는 예전부터 약용으로 많이 이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감기에 효과가 있어 감기에 걸렸을 때 페퍼민트 차를 마셔주면 빨리 낫도록 도움을 주는데요. 그 이유는 열이 올랐을 때 열을 내리는 해열작용 및 발한 작용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5. 항염 효과
    페퍼민트에 함유되어 있는 멘톨 성분이 염증과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두통, 관절염과 같은 관절통, 신경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성들의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6. 다이어트, 피부미용
    페퍼민트 차에는 식욕 억제 효과가 있어서 과식을 방지해 주는데요. 따라서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게 되며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몸이 자주 가렵고 건조한 분들, 트러블이 잘 나는 분들이 페퍼민트 차를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7. 위장 건강 개선
    평소 소화불량이 잦거나 속 쓰림 증상이 있으신 분들도 페퍼민트 차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의 다양한 성분들이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불량이나 신경성 위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독일에서는 페퍼민트를 어린아이들의 위장약으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8. 구토, 메스꺼움 완화
    몸이 아프면 헛구역질이나 구토, 메스꺼움과 같은 증상을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속이 메슥거릴 때 페퍼민트 차를 마셔주면 진정 효과가 있어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배를 타거나 장시간 차로 이동할 경우 멀미를 할 때 페퍼민트 차를 마셔주면 멀미와 관련된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페퍼민트차 부작용
    -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졸음 예방, 정신을 맑게 하는 등 각성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데요. 너무 늦은 시간에 마신다든지 너무 많은 양을 마실 경우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자극이 강해 위가 약하신 분들이 빈속에 마시면 복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페퍼민트의 멘톨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드실 경우 복통이나 어지럼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강차 효능  (12) 2020.08.06
    보이차 효능  (4) 2020.08.03
    돼지감자차 효능  (8) 2020.08.02
    결명자차 효능  (15) 2020.07.31
    녹차 효능  (11) 2020.07.2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