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옥수수수염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9. 11. 23:50
    반응형


    1. 이뇨 작용
    옥수수수염차는 이뇨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 및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이렇게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인해 신장 기능이 강화되어 몸이 붓는 증상이나 부종완화에도 좋습니다.

    2. 노화 방지
    루테올린, 메이신, 플라보노이드 등의 뛰어난 항산화 성분들로 하여금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어 노화 방지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3. 다이어트
    옥수수수염차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옥수수수염차의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인해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주어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4. 고혈압 예방
    옥수수수염차의 꾸준한 섭취는 고혈압을 안정시키고 개선하는데 좋으며 코피 등의 출혈을 멎게 하는 효과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5. 혈당 조절
    옥수수수염차는 당뇨가 있는 분들이 드시기 좋습니다. 옥수수수염차에 함유된 리놀렌산 성분이 인슐린 생성을 조절해 혈당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당뇨나 고혈압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6. 충치 예방
    옥수수수염차는 베타스토스테롤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이 충치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잇몸이 자주 붓거나 피가 나는 분들은 옥수수수염차로 가글을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비뇨기 질환 개선
    옥수수수염차의 뛰어난 이뇨 작용은 요로 감염 및 결석 등의 비뇨기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옥수수수염차는 전립선 건강에도 뛰어난 도움을 주어 전립선 비대증과 같은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8. 변비 개선
    옥수수수염차를 꾸준히 마시면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이는 옥수수수염에 다량 함유된 섬유질로 인해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옥수수수염차 부작용
    - 옥수수수염차는 이뇨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몸속 수분 배출이 많아져 수분 부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옥수수수염차의 뛰어난 이뇨 작용은 몸을 건강하게 하는 작용을 하지만, 신장이 좋지 않거나 약한 분들이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루 적정 섭취량은 2~3잔 정도가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두콩차 효능  (3) 2020.09.18
    연잎차 효능  (5) 2020.09.16
    그라비올라 차 효능  (8) 2020.09.05
    가지차 효능  (13) 2020.08.30
    둥굴레차 효능  (11) 2020.08.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