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작두콩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9. 18. 07:00
    반응형


    1. 면역력 향상
    작두콩은 다른 콩들보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4배가량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돕는 성분으로 항염증 및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나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2. 혈관 건강 개선
    작두콩의 카나바린 성분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시켜주어 고혈압을 비롯한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비염 개선
    작두콩은 비염에 좋기로 유명한데요. 작두콩에 함유된 히스티딘 성분이 기관지 관련 염증을 억제하고 개선해 주어 비염은 물론 축농증이나 감기와 같은 기관지 질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4. 소화 촉진
    작두콩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뱃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작두콩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으며 각종 염증 질환에 탁월해 설사를 완화시키며 위염, 장염 등 염증을 개선해 장기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항암 효과
    작두콩에는 다른 콩에 비해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가 탁월합니다. 작두콩이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작두콩의 특수한 단백질 PHA라는 면역 성분이 정상세포를 보호해 주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 주어 암 치료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6. 변비 개선
    작두콩은 다른 콩들에 비하여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평소 변비가 있는 분들은 작두콩 차를 꾸준히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구강질환 개선
    작두콩에는 카나바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이 구강 내 박테리아를 살균하는 데 도움을 주어 구강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잇몸 출혈이 있거나 잇몸이 붓는 구강 염증이 있는 분들은 작두콩차를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8. 눈 건강
    작두콩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 군이 다른 콩에 비해 3-4배가량 높아서 시신경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작두콩차 부작용
    - 작두콩을 생으로 먹으면 구토나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작두콩 차는 대장이 안 좋은 분들이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체질이 맞지 않는 분들이 복용할 경우 손발이 트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밀차 효능  (3) 2020.10.07
    우롱차 효능  (5) 2020.09.27
    연잎차 효능  (5) 2020.09.16
    옥수수수염차 효능  (4) 2020.09.11
    그라비올라 차 효능  (8) 2020.09.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