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연잎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9. 16. 19:00
    반응형


    1. 체중 감량
    연잎차에는 지방 흡수를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전에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고 운동 전에 마시는 것 또한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통증 완화
    연잎차에는 레메닌, 탄닌, 구연산 등의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관절염과 같은 통증이나 두통, 생리통 같은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3. 당뇨 개선
    연잎에 함유된 누시페린 성분이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어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피부 개선
    연꽃이나 연잎은 피부에 좋은 식물로 여드름이나 아토피와 같은 염증성 질환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미백효과와 보습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피부 노화도 늦춰줍니다.

     

    5. 혈액순환 개선
    연잎차에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 따라서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 각종 혈관계 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심신 안정
    평소에 연잎차를 즐겨 마시면 불안한 마음이 안정되고 머리가 맑아지는 심신 안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중국 의학 서적인 ‘명의별록’에도 연잎차는 사람의 마음을 맑게 하며 기분을 좋게 해준다는 내용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또한 연잎차는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이뇨 작용
    연잎차를 마시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인체에 쌓인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해 주기 때문에 붓기나 가벼운 부종을 개선해 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나 커피에 비해 카페인 함유랑이 적어 대체 식품으로 드시기 좋습니다.

    8. 지혈 작용
    연잎차에 함유된 성분은 지혈을 하는 효과가 있어 월경이 과다하게 많거나 하혈이 잦은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특히 산후에 출혈이 지속될 경우에도 도움이 됩니다.


    연잎차 부작용
    - 별다른 부작용은 없지만 과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하루에 1~2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롱차 효능  (5) 2020.09.27
    작두콩차 효능  (3) 2020.09.18
    옥수수수염차 효능  (4) 2020.09.11
    그라비올라 차 효능  (8) 2020.09.05
    가지차 효능  (13) 2020.08.3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