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롱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9. 27. 10:00
    반응형


    1. 면역력 향상
    체내에 활성 산소가 많아지면 암, 뇌졸중, 당뇨병 등의 크고 작은 질병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우롱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부종 개선
    우롱차는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몸의 부기를 가라앉혀주며 신장의 기능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평소에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색이 탁한 사람, 몸이 쉽게 붓는 사람은 우롱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3. 다이어트
    우롱차의 카테킨 성분은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 비해 떫은맛이 적으며 과일향을 내기 때문에 마시기도 좋습니다.

    4. 혈관 건강
    우롱차는 혈액 내의 지방을 분해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 우롱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고지혈증, 고혈압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5. 충치 예방
    우롱차는 충치 발생 원인균에 대한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치석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입 냄새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평소에 우롱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충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피부 미용
    우롱차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에서 주름을 만드는 콜라겐 분해 효소의 생성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여 주름을 막아주면서 피부의 미백효과, 기미와 주근깨 등에도 좋습니다.

     

    7. 피부 노화 예방
    폴리페놀과 탄닌 성분은 피부 수렴 효과가 있으므로 모공을 줄여주고 피부가 번들거리지 않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낯빛을 밝게 하고 피부 노화를 막아줍니다.


    우롱차 부작용
    - 우롱차는 적은 양이긴 하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나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공복에 마시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질이 있어 빈혈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삼차 효능  (7) 2020.10.25
    메밀차 효능  (3) 2020.10.07
    작두콩차 효능  (3) 2020.09.18
    연잎차 효능  (5) 2020.09.16
    옥수수수염차 효능  (4) 2020.09.1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