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밀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10. 7. 19:00
    반응형


    1. 당뇨 개선
    메밀의 루틴 성분은 혈당을 조절하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소 메밀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피부 미용
    메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시스틴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작용을 해줌으로써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메밀의 풍부한 아미노산과 여러 비타민들이 피부의 잡티를 제거해 주고, 영양을 공급해 주어 건강한 피부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3. 혈관 건강
    메밀에 함유되어 있는 루틴 성분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어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이렇게 혈관이 튼튼해지고 혈행이 개선됨으로써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각종 혈관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4. 눈 건강
    메밀에는 눈을 건강하게 해주는 루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메밀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 주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의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5. 간 건강
    메밀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시켜주고 간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간 건강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메밀은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주어 과음 이후 발생하는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좋습니다.

     

     

     

    6. 다이어트
    메밀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메밀에 함유된 루틴 성분이 지방이 몸 안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노폐물 배출
    메밀차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체내 유해한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또한 노폐물이나 염증으로 인한 붓기나 부종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메밀차 부작용
    - 메밀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찬 분들이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임산부는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테차 효능  (5) 2020.11.18
    고삼차 효능  (7) 2020.10.25
    우롱차 효능  (5) 2020.09.27
    작두콩차 효능  (3) 2020.09.18
    연잎차 효능  (5) 2020.09.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