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테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11. 18. 07:00
    반응형


    1. 노화 방지
    마테차에는 폴리페놀, 사포닌,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풍부한 성분의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피부 염증을 완화하고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2. 피로 회복
    마테차에는 비타민C, 판토텐산, 크산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피로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근육의 이완을 도와주어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숙면 및 심신 안정
    마테차에 함유된 마테인, 콜린, 트립토판 성분은 집중력 강화, 심신 안정,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불규칙해진 수면 주기를 정상화해서 깊은 잠을 이룰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단,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늦은 밤에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다이어트
    마테차에 함유된 클로로겐산은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고 체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섭취하기 좋습니다.

    5. 빈혈 개선
    마테차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혈액을 생성하고 체내 산소를 공급하는 헤모글로빈을 활성화시켜주어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6. 위장 건강
    마테차에는 항균, 항염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마테차 추출물은 대장균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설사나 위경련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마테차는 소화력도 강화시켜 줍니다.

     

     

    7. 변비 해소 및 장 건강
    마테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해소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마테차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소화력이 개선되고 위벽이 튼튼해집니다. 냉한 성질의 녹차와 달리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설사가 잦거나 몸이 찬 사람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8. 냉증 개선
    테오필란과 테오브로민 성분이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을 하여 냉증이 있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9. 혈관 건강
    마테차에는 폴리페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어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마테차 부작용
    - 과다 복용 시 속 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섭취 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슬차  (4) 2020.12.05
    감잎차 효능  (1) 2020.12.04
    고삼차 효능  (7) 2020.10.25
    메밀차 효능  (3) 2020.10.07
    우롱차 효능  (5) 2020.09.2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