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감잎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12. 4. 17:22
    반응형

    1. 성인병 예방
    감잎에는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떫은맛을 내는 성분으로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을 배출시켜줍니다. 따라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부기 및 숙취 해소
    감잎은 이뇨작용도 해주기 때문에 부기를 가라앉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숙취로 인한 피로를 덜어주고 간의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강화
    감잎에는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4. 혈관 질환 개선
    감잎에는 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체 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등을 흡착시켜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데요.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5. 피부 미용
    감잎차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비타민은 기미나 주근깨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콜라겐을 생성하기 때문에 피부에 탄력과 미백 효과를 주며,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해 트러블 해결에도 효과적입니다.

    6. 생리통 완화
    감잎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생리통 완화 및 피로회복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7. 다이어트
    감잎차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에 불필요한 수분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지방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부종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8. 설사 완화
    감잎차에 함유된 탄닌 성분이 체내에 수분을 흡수하는 작용을 하여 대장 속에 있는 수분까지 흡수하여 설사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잎차 부작용
    - 감잎에는 탄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결합하면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빈혈이 심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과차 효능  (1) 2020.12.11
    우슬차  (4) 2020.12.05
    마테차 효능  (5) 2020.11.18
    고삼차 효능  (7) 2020.10.25
    메밀차 효능  (3) 2020.10.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