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슬차
    Information/Tea 2020. 12. 5. 13:32
    반응형

    1. 면역력 강화

    우슬에는 인삼의 주성분이라고 알려진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고, 몸속 독소를 제거하는데 뛰어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암의 원인이 되는 여러 발암물질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2. 진통 작용

    우슬은 예로부터 한방에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약재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요통이나 신경통 등으로 발생하는 통증을 줄여주고 근육 경련이 있을 때도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관절 건강

    우슬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 관절에 효과적인 도움을 주는 것인데요. 풍부한 사포닌과 칼슘 성분이 골격과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파골 세포의 활성을 억제하는 작용으로 뼈와 관절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4. 변비 개선

    우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따라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해 주며,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소 변비가 심하신 분들은 우슬 즙을 내어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5. 정력 증진

    우슬은 동의보감에 따르면 원기 회복과 하체 건강에 좋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발기 부전 치료에도 효과적인데요. 우슬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정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6. 혈액 순환

    우슬은 혈관을 확장시켜주는 작용으로 혈압을 떨어뜨려주고, 혈액이 정체되어 발생하는 어혈을 풀어주는 효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뛰어납니다. 이렇게 혈압강화작용과 혈행 개선효과로 고혈압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신장 건강
    우슬은 이뇨 작용에도 뛰어난 작용을 하여 몸속 노폐물 배출과 소변이 원활하게 배출되도록 돕기 때문에 신장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요로 결석 등의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8. 생리불순 개선
    우슬은 여성 건강에도 효과적인데요. 어혈을 풀어주고 생리를 정상으로 유도하는 효과가 있어 생리 불순이나 여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뛰어난 혈액순환 촉진 작용으로 냉증 개선에도 좋습니다.


    우슬차 부작용
    - 우슬은 자궁을 수축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나 자궁 출혈이 있는 분들은 절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콤부차 효능  (2) 2020.12.12
    모과차 효능  (1) 2020.12.11
    감잎차 효능  (1) 2020.12.04
    마테차 효능  (5) 2020.11.18
    고삼차 효능  (7) 2020.10.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