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과차 효능
    Information/Tea 2020. 12. 11. 23:35
    반응형

    1. 설사, 식중독 치료
    모과에는 탄닌 성분이 풍부하여 설사를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기산, 사과산 성분이 호흡기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도록 도와주고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시켜 식중독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식중독으로 인한 설사, 구토, 울렁거림 증상이 있을 때 모과차를 드시면 좋습니다.

    2. 숙취 해소
    모과에 함유된 비타민C와 유기산 성분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과음으로 인한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과차는 위에서 쉽게 흡수가 되므로 과음으로 인해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 주어 숙취로 인한 갈증 해소에 좋습니다.

     

     

    3. 기관지 건강
    모과에 함유된 비타민C, 사과산, 구연산 성분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며, 기침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포닌과 타닌 성분은 가래, 폐렴, 천식 등의 호흡기 관련 기관지염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4. 뼈 건강, 근육통
    모과차는 근육통이 잦은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모과에는 골격과 근육을 이루는 주요 성분인 미네랄,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관절을 강하게 하며 근육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또한 손발 저림에도 좋습니다.

    5. 입덧 완화
    모과에는 신맛을 내는 유기산과 사과산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요. 이때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시켜 임산부들의 입덧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6. 피부 미용
    풍부한 비타민C가 함유된 모과는 피부의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여 주근깨나 기미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모과차를 꾸준히 드시면 피부가 탄력 있고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항암, 항염 효과
    모과에 함유된 사포닌과 탄닌 성분은 암세포의 생성과 전이를 억제하는 항암 작용을 하여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천연 항생제라 불릴 만큼 항염 작용도 탁월하여 각종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실제 모과가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각종 염증질환에도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밝혀진 바 있습니다.

     

    8. 당뇨 예방
    모과에 함유된 과당이 혈당의 상승을 막아주고 체내 당분 흡수를 지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미 흡수된 당분을 빨리 소모 시켜주기 때문에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9. 피로 회복
    모과에 풍부한 비타민C와 구연산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유도하고 젖산 분해 효과까지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10. 소화 기능 개선
    모과에 함유된 주석산, 사과산, 구연산 등의 유기산 성분이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불량과 식욕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모과차는 속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로 인한 위경련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모과차 부작용
    - 모과의 탄닌 성분은 수렴작용을 하여 설사 환자에게는 도움이 되지만 변비 환자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 소변을 농축시켜 양을 적게 만들므로 신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모과씨에는 청산 성분이 들어있어 과다 섭취 시 두통,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뽕잎차 효능  (1) 2020.12.12
    콤부차 효능  (2) 2020.12.12
    우슬차  (4) 2020.12.05
    감잎차 효능  (1) 2020.12.04
    마테차 효능  (5) 2020.11.1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