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리차 효능
    Information/Tea 2021. 1. 25. 16:10
    반응형

    보리차 효능

    보리차는 맥다 또는 맥차라고도 부르는데요. 볶은 겉보리를 뜨거운 물에 넣어 우려낸 차를 말하며, 우리나라에서 커피나 녹차가 들어오기 전까지 많은 이들이 복용하는 차 음료 중의 하나입니다. 특유의 구수하고 고소한 맛이 나는 보리차는 부담 없이 구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보리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관지 건강


    보리차는 몸속 노폐물과 중금속을 외부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먼지를 내보내 기관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마셔주면 코의 점막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게다가 이뇨 작용이 없기 때문에 몸속 수분을 유지할 수 있고 미세먼지로 건조할 수 있는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2. 소화 기관 개선


    보리차는 장내의 산성도를 적절히 조절해 주어 위산이 역류하는 현상을 예방해 줍니다. 식도의 끝부분에서 위산이 역류하게 되면 속 쓰림, 목 쓰림, 가슴쓰림 등의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보리차를 드시면 역류성 식도염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위산이 과다 분비하게 되면 역류성 식도염뿐만 아니라 설사가 자주 발생할 수 있는데 보리차에는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어 변비, 치질, 복부팽만에도 효과적입니다.

     

     

     

    3. 설사 증상 개선


    장이 예민한 분들은 설사를 자주 하게 되는데요. 보리차는 설사를 예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차에는 활성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살균 작용을 통해 장내 환경을 개선설사를 멎게 해줍니다. 단, 보리차는 차가운 성질이 있어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해열 작용


    보리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을 가라앉히고, 염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와 아미노산 등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해열 작용 이외에 전반적인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5. 노화 방지


    보리에는 비타민,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체내의 유해한 활성화 성분을 제거해 주고, 피부 손상을 예방하며 피부 재생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6. 면역력 개선


    보리차에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백혈구의 생성을 촉진해 주어 병원균을 없애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감염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보리차의 각종 항염증 성분은 통풍 등 염증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7. 불면증 개선


    보리차에는 트립토판과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불안증이나 불면증을 개선해 주고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트립토판은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로 신경 세포를 조절해 주고 피부미용과 소화 기관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촉진해 주어 숙면을 취하게 도와줍니다.

    8. 변비 예방


    보리에는 쌀의 10배 이상의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식사 후에 속이 불편할 때 보리차를 마시면 속이 편안해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9. 다이어트


    보리차는 일반 물컵 사이즈로 한 잔에 칼로리가 2kcal밖에 되지 않습니다. 실제 마시는 음료 중에서 칼로리가 제일 낮으며, 보리차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몸속 지방을 분해하여 체중 조절 및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보리차 부작용

    보리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냉한 사람이 차갑게 많이 마시면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따뜻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몬차 효능  (0) 2021.01.28
    얼그레이 효능  (3) 2021.01.27
    유자차 효능  (2) 2021.01.25
    수정과 효능  (0) 2021.01.14
    다이어트에 좋은 차  (3) 2021.01.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