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얼그레이 효능
    Information/Tea 2021. 1. 27. 13:30
    반응형

    얼그레이 효능

    얼그레이는 영국에서 개발한 홍차의 한 종류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정받는 차 중 하나인데요. 1830년대 영국의 찰스 그레이 백작이 즐긴 데서 기인하여 얼그레이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얼그레이는 홍차와 베르가모트 추출물을 혼합한 것으로써 독특한 풍미가 있으며 소화에서부터 심장 건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얼그레이 차는 두가지 방식으로 맛을 내는데 홍차 잎에 베르가모트 오일을 코팅하여 맛을 첨가하거나 건조된 베르가모트 껍질을 추가하는 방식인데요. 둘 중 오일로 코팅된 얼그레이 차가 더 강한 감귤 향을 낸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얼그레이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진정 효과


    베르가못의 특이한 향이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데요. 얼그레이를 차로 마시면 항우울제 역할을 해주어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마음이 안정되게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얼그레이 효능 중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것은 바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것인데요. 얼그레이에 함유된 타닌 성분이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하여 노폐물의 빠른 배출을 돕고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에너지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적당량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이 지방 연소를 자극해 줍니다.

    3. 인후염 효과


    베르가못은 원래 양치를 할 때 치약 대용으로 사용되며 구내염 치료제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차 자체가 가진 항균 작용 및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목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구강 건강


    얼그레이에는 카테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활성 산소를 없애는 폴리페놀 항산화 성분으로써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잇몸의 염증 예방과 구취 및 입 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어 치약이나 구강세정제의 원료로도 사용됩니다. 또한 얼그레이에는 불소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충치를 억제하고 구강 내 음식 찌꺼기의 부패를 막아주어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5. 소화 및 내장 건강


    얼그레이 차는 소화기관 개선에 효능이 있고 소화 과정을 도울 뿐만 아니라 복통이나 구역질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비행기나 보트 탑승 전 얼그레이 차 한 잔을 마시면 메스꺼움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그레이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세균의 증식을 억제해 주어 장 속 세균으로 인한 장 트러블과 복부팽만 등의 위험을 감소해 줍니다.

    6. 신체 활력


    얼그레이 차에는 적당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교감신경계를 자극신체 에너지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도파민의 방출을 도와 기분을 좋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카페인의 함유량이 커피에 비해 많지 않기 때문에 카페인으로 인한 탈수 현상이 심하지 않습니다.

     

     

     

    7. 심장병 예방


    이탈리아 칼라브리아 대학의 발표에 따르면, 베르가못에서 추출한 HMGF라는 효소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어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밝혔습니다.

    8. 면역력 강화


    얼그레이에 함유된 베르가못 성분은 발열을 치료하고 면역 체계를 개선해 줍니다. 따라서 천연 감기 치료제로도 간주되고 있는데요. 감기뿐만 아니라 열이나 세균의 침입도 억제해 주어 전반적인 신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유럽과 미국에서는 감기에 대한 면역을 위해 겨울철 먹는 차로 인기가 많습니다.

    9. 피부 건강


    얼그레이 차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탄닌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의 손상을 막아주어 피부 탄력생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얼그레이 부작용

    얼그레이는 커피의 절반 정도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과다 섭취 시 불면증이나 장내에 안 좋은 원인이 될 수 있어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빈혈이 있는 분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작용이 있어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련꽃차 효능  (1) 2021.03.25
    레몬차 효능  (0) 2021.01.28
    보리차 효능  (4) 2021.01.25
    유자차 효능  (2) 2021.01.25
    수정과 효능  (0) 2021.01.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