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몬차 효능
    Information/Tea 2021. 1. 28. 22:50
    반응형

    레몬차 효능

    레몬은 운향과에 속하며 풍부한 비타민C를 비롯하여 각종 유기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강한 신맛으로 인해 생과로 먹기는 쉽지 않아 음료수나 각종 요리 재료로 많이 이용되고, 차로 마시게 되는데요. 특히 레몬차는 레몬의 강한 신맛이 희석이 되어 먹기 부담도 없고, 레몬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함유하고 있어 체내 유익한 작용을 합니다. 그럼 레몬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 강화


    레몬차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몸속 유해한 독소와 염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우리 몸의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특히 레몬차는 아침과 저녁, 기온차로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혈액 순환


    레몬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P, 비타민C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모세혈관 강화에 도움을 주어 혈행 개선과 혈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레몬에는 혈관 속 나트륨 배출에 뛰어난 작용을 하는 무기질 성분인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피부 미용


    레몬차에는 비타민C를 비롯하여 플라보노이드, 각종 유기산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속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통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레몬차는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주름 개선 및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4. 피로 회복


    레몬차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C와 각종 유기산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해 지친 몸의 기력을 회복시키고,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다이어트


    레몬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적은 양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레몬의 뛰어난 해독작용으로 몸속 독소를 배출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6. 간 기능 개선


    레몬차 혹은 레몬물을 평소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간 기능 저하 및 간질환의 발생 원인인 독소를 제거하고 담즙의 생성을 촉진해 주어 간의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7. 구강 건강


    레몬의 뛰어난 살균 작용으로 구강 내 박테리아와 세균을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어 구강 건강 및 충치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레몬의 강한 신맛으로 입안을 개운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며, 구취를 없애는데도 좋습니다.


    레몬차 부작용

    레몬은 산성을 띠고 있어 과도한 양을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칼슘의 흡수를 방해해 혈액이 잘 응고되지 않거나 골다공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체액이 산성화되어 구토, 신장 결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레몬을 생으로 먹을 때 문제가 되는 것들이고 희석해서 드실 때 너무 많은 양을 먹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레몬 효능 (ft. 레몬물 효능, 레몬물 부작용)

    레몬은 구연산, 비타민C, 펙틴, 헤스페리딘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 레몬이라고 하면 신맛을 내는 것이 특징인데요. 최근에는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 레몬 물 다이어트도 많이들 하시는데요. 오늘

    nsy0113.tistory.com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약차 효능  (2) 2021.05.19
    목련꽃차 효능  (1) 2021.03.25
    얼그레이 효능  (3) 2021.01.27
    보리차 효능  (4) 2021.01.25
    유자차 효능  (2) 2021.01.25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