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자차 효능
    Information/Tea 2021. 1. 25. 10:30
    반응형

     

    유자차 효능

    유자는 잼이나 젤리, 식초, 양갱 등의 재료로 많이 쓰이며 화장품의 원료로도 활용되는데요. 설탕에 재워두었다가 뜨거운 물을 부어마시는 유자차는 겨울철 즐겨 마시는 차로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기관지 건강과 감기 예방에 특효약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유자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감기 예방


    유자차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 성분이 풍부해 감기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C는 바나나의 10배, 감의 2배, 레몬의 3배에 달하는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리모넨 성분도 들어있어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주기 때문에 기침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2. 피부 미용


    유자에는 레몬의 3배가 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을 없애주는 작용을 하여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는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탄력 증진 및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뼈 건강


    유자에는 다른 과일들에 비해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화해 주어 뼈 건강 증진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골밀도가 향상됨에 따라 골다공증 예방을 비롯하여 관절 내 염증이 침착되어 통증이 발생하는 관절염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4. 중풍 예방


    유자에 함유된 헤스페리딘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조절해 주며 뇌 속 혈관들을 원활하게 해주어 뇌혈관 장애 예방, 혈압 안정,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펙틴 성분 역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중풍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5. 피로 회복


    유자에는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 회복과 식욕 촉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 두 성분은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해 줍니다. 피로가 쌓이고 스트레스로 지쳐있을 때 유자차 한 잔을 하면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숙취 해소


    유자차 속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의 회복 돕고, 몸속 남아있는 알코올의 분해를 도와주어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혈관 건강


    유자에 다량 함유된 펙틴 및 리모넨 성분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어 혈관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또한 유자 속 헤스페리딘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8. 염증 개선


    유자에는 쌀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 사람에게 부족한 비타민B1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기병 예방과 염증에 좋은 비타민B 성분은 복숭아와 단감에 비해 3배 이상 많아 유자차를 꾸준히 마시면 염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유자차 부작용

    유자차는 꿀이나 설탕을 첨가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면 당의 과다 섭취로 인해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유자차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이 다량 섭취 시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하루 한두잔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Information > T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그레이 효능  (3) 2021.01.27
    보리차 효능  (4) 2021.01.25
    수정과 효능  (0) 2021.01.14
    다이어트에 좋은 차  (3) 2021.01.01
    솔잎차 효능  (1) 2020.12.29

    댓글

Designed by Tistory.